Sh수협은행, 경북도에 저출생 극복기금 전달
상태바
Sh수협은행, 경북도에 저출생 극복기금 전달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4.03.25 0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무협약 맺고 사회적 가치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 지원 협력
◇Sh수협은행 강신숙 행장은(사진 왼쪽) 지난 19일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저출생 극복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Sh수협은행 강신숙 행장은(사진 왼쪽) 지난 19일 이철우 경북도지사에게 저출생 극복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19일 경북도(도지사 이철우)와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한 ESG 경영 공동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저출생 극복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경북 안동시 경북도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경북도 이철우 도지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앞으로 양 기관은 △탄소배출 저감 및 해양환경 보호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체계 구축 △농어업·농어촌 상생협력 지원 △저출생  극복사업 지원 △도내 어촌지역 환경정화 등 사회공헌 활동 △기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ESG 경영 공동 실천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수협은행은 이날 ESG 협약 행사에 이어 경북도가 추진 중인 저출생 극복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저출생 극복기금 1000만 원을 전달했다.

수협은행이 출연한 저출생 극복기금은 도내 농어촌 지역 중 보육시설이 없는 읍·면 또는 도서지역 공동 아이돌봄센터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 행장은 이날 행사에서 저출생 극복기금 전달에 앞서 “경북도와 수협은행이 함께 손잡고 농어촌지역 저출생 위기 극복 및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성장 발전에 기여할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경북도가 추진하는 새로운 경북, 그리고 아이들의 해맑은 웃음소리가 가득한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 데 함께 노력할 것이며, 아울러 도내 어업인을 비롯한 해양수산인 지원에도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