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경제사업 활성화 자문기구 구성
상태바
수협 경제사업 활성화 자문기구 구성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4.03.18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평가협의회 발족… 신임 위원장에 임학진 포항수협 조합장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제사업 평가협의회를 발족시켰다.
경제사업 평가협의회는 수산 분야 전문가가 참여하는 자문기구다.
지난 13일 수협중앙회 본부에서 열린 첫 회의에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평가협의회 위원 9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 자리에서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수산 현장에서의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진 위원들과 함께 중앙회의 경제사업 부문에 대해 폭넓은 자문을 할 수 있게 돼 대단히 뜻깊게 생각한다”며 “경제사업이 한 단계 더 성장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이어진 회의에서 9명의 위원 가운데 임학진 포항수협 조합장이 협의회 위원장으로 선출됐다.
수산 관련 단체 대표, 수산물  유통 및 어업 전문가, 임직원과 조합장, 수산업 관련 국가·연구·교육·기업 종사 경력자, 해수부 공무원 등 8명도 위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수협중앙회는 협의회에 수산물 등 판매 활성화 사업 보고와 자문·평가와 관련한 내용을 보고하고, 임학진 위원장은 회의를 주재하며 수산물 판매 활성화 사업에 관한 다양한 의견을 논의를 이어 갔다. 
위원들은 수산물 등 판매 활성화 추진과제인 △산지 및 소비지 시설장비 △판매조직 △지속성장기반 구축 등에 관한 사업 전반에 대해 의견을 제시했다.
아울러 일본 원전 오염처리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방사능 검사 강화, 시식회 사업 추진 시 취약계층 대상 확대 등도 건의했다.
또한 소비자의 식품 구입경로가 오프라인에서 온라인으로 변화됨에 따라 수협중앙회의 온라인 판매 기능 확대를 위한 노력이 필요하다는 의견도 모아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