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 수산업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상태바
경남도, 수산업 전문가 과정 교육생 모집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4.03.1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25명 모집, 경상국립대 해양과학대학에서 운영

경남도는 해양수산부 수산경영 대학과정으로서 지역 수산대학의 인력과 시설 등을 활용해 수산업 발전을 이끌어나갈 수산업전문가 양성과정 교육생을 오는 13일까지 총 25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산업전문가 교육과정은 패류 양식·가공·유통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패류의 효율적 활용사례, 품질의 특성, 수산자원관리 정책 등 분야별 이론교육과 현장연수로 구성되며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교(통영시 소재)에 위탁해 운영한다.

교육과정 이수자에게는 대학 총장 명의의 수료증을 교부하고 우수 교육생에게는 해양수산부 장관과 경남도지사 포상을 시행한다.

교육 신청은 어업인후계자, 전업경영인, 선도우수경영인을 포함한 수산업경영인으로 선정돼 있거나 도내 수산 양식과 가공업체 등 수산업 관련 경영자 또는 종사자, 패류 양식과 가공업체 창업희망자로 거주지 시·군 해양수산 담당부서에 신청하면 된다.

교육 대상자 선발은 신청자들의 자격여부 심사와 시장·군수의 추천을 거쳐 경상국립대학교 해양과학대학교에서 오는 22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한편 수산업 전문가 과정은 지난 2010년부터 계속해서 운영되고 있고, 지난해까지 373명이 수료해 어촌지역 전문인력으로서 다각적으로 기여를 하고 있다.

경남도 송진영 수산정책과장은 “경남 수산업을 대외적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선도적으로 이끌 수산전문인력 육성과정을 통해 수료자들이 어촌과 어업 발전의 지역 리더로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