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수산 분야 오피니언리더 간담회 개최
상태바
포항시, 수산 분야 오피니언리더 간담회 개최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4.03.11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덕 시장 “어업인 소득과 활력 증대 위해 노력할 것”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최근 수산업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지역 수산 분야 오피니언리더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강덕 경북 포항시장은 최근 수산업 발전을 논의하기 위해 지역 수산 분야 오피니언리더와 간담회를 가졌다.

경북 포항시는 최근 해양수산업 위기 극복과 수산업 발전을 논의하기 위한 수산 분야 오피니언리더 간담회를 개최했다. 

포항시에 따르면 간담회에는 이강덕 포항시장을 비롯해 임학진 포항수협 조합장, 김재환 구룡포수협 조합장, 김태훈 동해구수협 조합장, 김광철 포항어민회장, 김동아 포항시 수산업경영인연합회장, 김명한 포항수협 어촌계장협의회장, 박정수 구룡포수협 어촌계장협의회장 등이 참석해 수산 발전과 경쟁력 강화 방안 등에 대한 다양한 논의를 가졌다.

간담회 참석자들은 급격한 수산자원 감소로 어업인들이 힘들 때 어업 경영 자금 이자 긴급 지원, 오징어 출어 경비 긴급 지원, 수산자원 보호 직불금 등을 신속히 집행해 준 것에 대해 포항시에 감사한 마음을 전하며, 올해에도 어업인들을 위해 적극적인 수산 정책을 추진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이강덕 시장은 “최근 이상기온과 물가 및 유류비 상승, 수산자원 급감으로 우리 어업인들께서 어려운 상황에 직면해 있다”며 “해양수산업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혁신적인 수산 정책 실현으로 어업인들의 소득과 활력 증대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