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수산물유통센터 편의시설 입점자 모집
상태바
광양수산물유통센터 편의시설 입점자 모집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4.02.26 0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식당·카페 등 8개소 대상 공개입찰

전남 광양시가 광양수산물유통센터 편의시설 8개소 입점자를 공개 모집한다.

대상 시설은 1층 편의점, 2층 수산식당 3개소, 3층 푸드코트 3개소, 4층 카페 1개소로 총 8개소이며, 사용 기간은 계약일로부터 5년이다.

광양시에 따르면 입점자 모집은 광양시에 주소지를 둔 19세 이상의 개인 또는 법인을 대상으로 최고가 낙찰 방식으로 진행된다. 입찰 참여를 희망하는 사람은 2월 26일 오후 6시까지 온비드(한국자산관리공사 전자자산처분시스템)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해당 편의시설들은 지난해 12월 22일부터 개장·운영 중인 수산물 도매시장(1층), 상차림 식당(2층)과 더불어 센터 활성화에 큰 시너지 효과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광양수산물유통센터는 유통과 문화가 공존하는 ‘해양수산특화 복합문화시설’로 지역민이 신선한 수산물을 안심하고 즐길 수 있도록 수산유통 인프라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기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센터는 중동 락희호텔과 광양항 해양공원 사이에 위치해 시민과 관광객 등 방문객이 숙박과 수변공원 산책 등 다양한 체험을 한곳에서 즐길 수 있어, 수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사업을 구상 중인 외식업 운영(희망)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1층 공영 수산물 도매시장은 킹크랩, 바닷가재, 대게, 방어 등 다양한 활어를 구경하고 2층 상차림 식당에서 바로 먹을 수 있어 소상공인과 유통업자뿐만 아니라, 한창 호기심 넘치는 어린이와 학부모들도 자주 방문하고 있다.

2층에 100인 규모 회의실은 워크숍 등 교육 공간이 필요한 지역 내 법인, 단체들로부터 이용 문의가 증가하고 있으며 같은 층 로비에 문화 각종 전시회를 비롯한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행사가 개최될 예정으로 지속적인 방문 수요가 예상된다.

1층에서 4층까지 야외계단으로 이어지는 옥상 구간은 야외 휴게공간을 조성해 이순신대교와 광양항의 뛰어난 오션뷰, 길거리 공연 무대 등 시민과 방문객이 다양한 수산물 먹거리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각종 관광 콘텐츠를 갖추고 있다.

광양시 관계자는 “센터 인근에 아파트 단지가 조성되고 있으며 센터 내부에 문화공간을 확충하는 동시에 관광사업과 연계 추진할 예정으로 향후 상권 발전 여지가 많은 만큼 편의시설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