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 상임·비상임이사 선출 인추위 구성
상태바
수협중앙회, 상임·비상임이사 선출 인추위 구성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4.02.19 09: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7일 결산총회서 찬반투표로 이사진 6명 선출
감사위원 선출 위한 인추위 위원 추천 단체도 선정

임기 만료를 앞둔 수협중앙회 상임이사 1명과 조합장이 아닌 비상임이사 5명에 대한 선거가 오는 3월 27일 열릴 예정인 결산총회에서 실시된다. 

수협중앙회는 지난 14일 제1차 이사회를 열어 선거일을 이같이 결정하고, 상임이사와 비상임이사 후보자 추천을 위한 인사추천위원회 위원 5명도 위촉했다. 

문승국 태안남부수협 조합장과 지홍태 굴수하식수협 조합장이 ‘조합장인 이사’ 자격으로 인추위 위원으로 위촉됐다.

김상문 여수수협 조합장은 ‘이사가 아닌 조합장’ 중에서 해양수산부 장관이 수협중앙회장과 협의를 거쳐 추천돼 위원으로 결정됐다.

박종근 한국수산무역협회 상무와 김우수 경상국립대학교 명예교수는 수산 관련 단체 및 학계 등으로부터 추천을 받아 위원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인추위는 조만간 첫 회의를 열어 위원장을 선출한 뒤 후보 추천 방법과 일정 등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수협중앙회는 인추위에서 추천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결산총회에서 찬반투표를 통해 상임이사 1명과 비상임이사 5명을 최종 선출한다.

올해 임기가 만료되는 수협중앙회 감사위원 2명을 새롭게 선출하기 위한 인추위 구성도 추진된다.

이날 이사회에서는 감사위원 선출을 위한 인추위 위원 추천 의뢰 단체로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와 강릉원주대학교를 선정했다.  

이어 김경민 준법감시인에 대한 임명 동의안도 의결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