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 수도권 확대 운영
상태바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 수도권 확대 운영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4.01.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주·용인·남양주 등 21개 시에서 이용 가능

편의점 CU가 ‘수산시장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기존 서울 지역에서 수도권으로 확대 운영한다고 지난 8일 밝혔다.

이번에 CU가 해당 서비스를 확대하는 지역은 파주, 용인, 남양주 등 수도권 총 21개 시다. 다만 읍이나 면, 리, 도서산간 지역은 제외다.

CU는 서비스 운영 점포도 지난해 말 400여 점에서 올 상반기까지 수도권 확대 지역 내 1500점으로 늘릴 계획이다.

CU가 지난 2022년 수산물 전문 유통 플랫폼인 인어교주해적단과 손잡고 업계 단독으로 선보인 활어회 픽업 서비스는 오전 12시 전에 주문한 노량진수산물도매시장과 가락동농수산물도매시장 수산시장 회를 당일 오후 8시 이후 집 근처 편의점에서 바로 수령할 수 있는 서비스다.

회는 신선도 유지가 가장 중요한 상품인 만큼 전용 박스에 포장돼 배송되고 점포에서는 고객 수령 전까지 점포 냉장고에서 안전하게 보관된다. 당일 오후 10시까지 수령하지 않은 상품들은 자동으로 다음 날 폐기된다.

CU에 따르면 이 서비스는 론칭 후 1달 만에 이용 건수 150건을 돌파하며 흥행을 예고했고 지난해 말까지 누적 이용 건수 4500건을 넘어섰다. 특히 활어회 픽업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74.1%가 이 서비스를 한 번 더 이용했다. 이에 맞춰 CU는 제휴 횟집 수와 서비스 운영 점포 수를 서비스 론칭 초기 대비 각각 3.9배, 18.4배 확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