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농수산식품산업 ESG 강화 위한 행보 지속
상태바
aT, 농수산식품산업 ESG 강화 위한 행보 지속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4.01.15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SG경영 CEO자문위원회’ 열어 의견 수렴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는 지난 8일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새해 첫 ‘ESG경영 CEO자문위원회’를 열어 작년의 ESG 경영 성과를 점검하고 2024년 중점 추진 방향을 논의했다.

공사는 지난 2021년 4월 ESG 경영 선포 후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ESG 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ESG경영 CEO자문위원회를 발족해 운영해오고 있다. 미래과학인재양성특별위원회 강태진 위원장을 비롯해 학계, 국제기구, 언론, 시민단체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가 함께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의 ESG 경영 추진 경과를 반영한 심도 있는 자문이 이뤄지고 있다.

이날 자문회의에서는 지난해 공사의 ESG 경영 노력과 성과를 비롯해 지난해 자문 의견의 실제 반영 성과를 공유했다. 이날 회의에선 공사의 △지속 가능한 ESG 경영 전략 △ESG 경영 모니터링 강화방안 △변화된 환경에 따른 ESG 운영 내실화방안 등 2024년 추진 방향을 중심으로 다양한 의견이 개진됐다.

공사 김춘진 사장은 “4년 차를 맞이한 이 소통의 자리가 우리 농수산식품 산업의 지속 가능한 방향을 논의하는 ESG 경영의 실천이자 본질이라 생각한다”며, “여러 전문가 의견을 경청해 우리 농어업인과 국민을 행복하게 하는 농수산식품산업을 지속적으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