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금융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Sh수협은행,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금융 지원 업무협약 체결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12.11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도·중진공과 업무협약 맺고 제주 수산물 수출기업 육성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제주도 오영훈 도지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
◇사진 왼쪽 세 번째부터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제주도 오영훈 도지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

Sh수협은행은 지난 6일 제주도(도지사 오영훈),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사장 강석진)과 공동으로 ‘제주 수산물 수출 활성화 및 수출업체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제주시 문연로 제주도청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과 제주특별자치도 오영훈 도지사,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 제주수산물수출협회 이호성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일본 오염수 방류에 따른 수산물 소비 감소를 함께 극복하고 제주 수산물의 수출을 확대하기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제주 수산물 해외시장 개척과 수출마케팅 지원 △제주 수산물 수출업체 발굴 및 육성 △금융 지원 △수출업체 근로자의 안정적 고용환경 조성과 인력 양성 지원 △협력기관 간 수출 관련 정보 공유 등이다.

이에 따라 수협은행은 제주 수산물 수출금융 전담채널을 마련하고 금융 지원을 비롯한 수출 금융 관련 실무상담, 외환 마케팅 지원 등 수출기업에 대한 상생금융을 실천할 방침이다. 

강신숙 은행장은 “수협은행은 해양수산 전문은행으로서 다양한 금융지원책을 통해 수산물 수출기업을 지원하는 등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도·중진공과의 협력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금융애로를 겪는 제주지역 수산물 수출업체의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해 동반성장의 상생 파트너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