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일랜드 갑각류’, 자연 본연의 신선함과 품질의 확신을 담다
상태바
‘아일랜드 갑각류’, 자연 본연의 신선함과 품질의 확신을 담다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3.11.20 0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일랜드의 해안선은 대서양의 강력한 힘에 의해 형성되어 갑각류가 잘 자라는 풍부한 수생환경을 조성합니다. 전세계에서 인정받는 최고 품질의 아일랜드산 랑구스틴, 게, 골뱅이, 굴, 홍합은 차갑고 맑은 대서양에서 자라 최상의 상태로 공급됩니다.
아일랜드는 환경에 대한 열정으로 수산업개선사업(FIP), 해양관리위원회(MSC), 세계 최고의 지속가능성 제도인 오리진 그린 인증을 받았습니다. 또한 노련한 물류 노하우로 최고 수준의 품질과 안전성을 보장하고 다양한 제품에 대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형식으로도 공급할 수 있습니다. 

랑구스틴
쓰임새가 가장 많은 특별한 갑각류인 아일랜드산 랑구스틴은 높은 품질과 뛰어난 맛으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아일랜드 어부들이 선상에서 혁신적인 급속 냉동 기술을 사용해 어획 후 몇 시간 내에 최상의 대서양 랑구스틴을 냉동하기 때문에 어디서도 맛볼 수 없는 최고의 미식 경험을 선사합니다. 랑구스틴 전용 FIP로 책임 있는 어족자원량 관리가 이루어지는 한편, 보다 친환경적인 포획장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배치(batch)별 표기로 철저한 이력 추적이 가능합니다. 


촉촉하고 맛있는 어육으로 유명한 아일랜드산 브라운 크랩은 전세계 소비자들 사이에 수요가 높은 쿼터제 비적용 종입니다. 브라운 크랩은 최소 랜딩 중량이 2kg이 되었을 때 아일랜드 해안 주변의 항구에 랜딩합니다. 아일랜드 어부들은 엄격한 어족자원량 관리 규정을 준수하며 무심코 부수 어획이 되지 않도록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골뱅이
달콤하면서 톡 쏘는 맛의 골뱅이는 수많은 요리에서 고급 재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일랜드산 골뱅이는 환경의 영향이 적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공급되고 일년내내 어획되어 고객들이 언제든 가장 신선한 상태의 제품을 만날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 골뱅이 생산자들은 2006년 제정된 골뱅이 어족 자원량 보존 규정에 따라 책임 있는 어획 방식을 준수하며 연간 2,000여 톤의 골뱅이를 수출합니다. 


아일랜드 전역의 얕은 해안가에서 자라는 굴은 플랑크톤이 풍부한 조류를 십분 활용하는 생산자들의 섬세한 기술을 통해 최고 품질로 탄생됩니다. 굴의 성장주기를 살펴보면 굴이 얼마나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 탄소발자국 또한 미미하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아일랜드는 연간 10,000톤이 넘는 굴을 생산해 전세계 고급 외식업계와 리테일 매장에 공급합니다. 


홍합
굴과 마찬가지로 홍합도 자연 속에서 홍합이 잘 자랄 수 있도록 이상적인 환경이 제공됩니다. 아일랜드 홍합 생산자들은 아일랜드수산청 BIM의 ‘수산양식 품질인증’을 받았고 현재 전세계 유기농 홍합 생산을 선도하고 있습니다. EU 유기농 홍합 인증은 최고 수준의 환경 경영에 대한 아일랜드의 노력을 반영합니다. 또한 대부분의 아일랜드 홍합 생산이 해양관리위원회(MSC)의 인증을 받았습니다. 아일랜드 홍합은 세척이 완료된 상태로 시장에 출시되며 즉시 취식 가능한 상태로도 제공됩니다.
 

 

 

 

 

 

■아일랜드 수산물 공급에 관한 문의처 
 조 무어(Joe Moore), 
 보드 비아(Bord Bia) 한국 및 일본 담당 매니저
 전화번호: +81 3 32630611
 이메일: korea@bordbia.ie 
 www.origingreen.ie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