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밥에 쓱싹
상태바
참기름으로 맛을 낸 참치캔 ‘동원맛참’, 밥에 쓱싹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3.11.1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원F&B는 지난 1982년부터 40여 년간 참치캔 시장에서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원참치’의 수요 확대를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대표 제품인 ‘동원맛참’은 참기름으로 맛을 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은 제품이다(사진).

일반적인 살코기 참치캔이 찌개나 볶음 등 각종 요리 용도로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라면, 동원맛참은 참기름이 촉촉하게 스며들어 감칠맛이 살아 있고,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에 맛과 편의성을 갖추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맛참은 살코기 함량이 약 76%로, 135g 한 캔당 약 24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한 캔만으로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절반 가까이를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는 동원맛참 콘셉트에 맞춰 패키지에도 변화를 줬다. 기존 참치캔은 캔 뚜껑 부분이 하단에 위치하도록 제품명과 영양성분을 표시한 것과 달리 동원맛참은 캔을 상하 반전해 뚜껑만 열고 식탁에 올려두어 숟가락이나 젓가락으로 떠먹기 좋게 디자인했다.

동원F&B는 걸그룹 아이브(IVE)의 안유진을 모델로 한 동원맛참 CF를 활용해 마케팅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은 별도의 조리 없이 간편하게 반찬으로 쓸 수 있어 캔햄은 물론 냉장, 냉동식품 대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살코기 참치, 고추참치에 이은 대표 스테디셀러로 육성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