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산수협 수산물 위판장 준공식 열려
상태바
마산수협 수산물 위판장 준공식 열려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11.13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창원특례시는 최근 마산합포구 오동동 수산물위판장 현장에서 마산수협 수산물위판장 준공식을 개최했다(사진).

마산수협 수산물위판장은 지난 2019년부터 총사업비 135억 원(전환 52억, 도비 12억, 시비 27억, 자부담 44억 원)을 들여 지상 3층, 연면적 4797.86㎡ 규모로 건립돼 위판장, 사무실 및 회의실, 기계실, 휴게시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예전의 마산수협 위판장은 공간이 협소하고 방재 언덕 조성으로 어업인들이 이용하기에 불편이 컸으나 넓고 어선 접안에 좋은 새 위판장은 신선한 수산물의 원활한 제공과 어업인 소득 증대를 뒷받침할 전망이다. 

최기철 마산수협 조합장은 “어업인들의 숙원사업이었던 마산수협 수산물위판장이 무사히 건립됐음을 환영하고 새로 건립된 위판장이 어려운 수산업계를 헤쳐나갈 수 있는 의미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위생적이고 싱싱한 수산물 공급과 어업인들 소득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홍남표 창원특례시장은 “마산수협 수산물위판장 건립을 축하하고, 시민들에게 안전하고 신선한 수산물을 공급하기를 기대한다”며 “관내에 계속해서 위생적이고 현대시설을 갖춘 수산물 유통·생산시설이 들어설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