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참가
상태바
수협,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참가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11.0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개 부스 개설해 수출 주력 상품 홍보·전시 진행

수협중앙회는 지난 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에 참가해 우리 수산물의 우수성을 세계에 알리며 해외시장 개척에 나섰다.

부산시가 주최하는 ‘2023 부산국제수산엑스포’는 아시아 3대 수산 전시회로 부산 벡스코에서 3일까지 진행됐다.

수협은 이번 행사에 독립부스를 설치해 참굴비, 손질오징어, 녹차품은 고등어 등 자체 브랜드인 ‘바다애찬’ 제품과 별해별미 양갱, 어묵떡볶이, 한끼오징어, 어묵크로켓 등 간편식품 브랜드인 ‘쿡하면뚝딱’ 제품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대방어를 해체하는 퍼포먼스와 함께 시식행사 시간을 통해 제철을 맞은 대방어를 눈과 입으로 즐길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편 수협은 해외 바이어 77개사 및 국내 수출기업 100개사를 대상으로 국산 수산식품을 홍보하고, 실질적인 수출 확대를 위한 무역상담회를 진행했다. 이와 더불어 어업인 일자리 연계를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어촌관광 홍보를 위한 책자 등을 배포했다.

이날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개막식에 참석한 뒤 박람회 부스를 순람하며 운영 현황을 점검했다.

노 회장은 “이 자리는 우수한 국내 수산물을 다른 나라 소비자와 기업에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우리 수협도 안전하고 맛있는 우리 수산물과 가공품들을 전 세계인이 즐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