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1500만 달러 규모 농수산물 중국 수출
상태바
완도군, 1500만 달러 규모 농수산물 중국 수출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10.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하이에 완도군 중국수출사무소 개소 협약 체결
◇전남 완도군은 중국 상하이에 완도군 중국 수출사무소를 개소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완도군은 중국 상하이에 완도군 중국 수출사무소를 개소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남 완도군은 최근 완도군청에서 신우철 완도군수, JHE Global 이문걸 대표, 산둥풔쿤투자유한공사 캉빈 회장, 완도군 농업기술센터 이복선 소장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1500만 달러 규모의 완도 농수산물을 향후 5년간 중국에 수출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지난 9월 완도 농산가공품인 비파 와인, 색깔 보리 커피, 전복 비파 음료 등 4개 품목이 중국으로 처음 수출되면서 수출 확대 등에 대해 협의하고자 중국 바이어 그룹이 완도를 방문하면서 성사됐다.

협약을 통해 완도군 농수산 가공식품 수출을 확대하기로 하고, 중국 상하이에 완도군 중국수출사무소를 개소하기로 했다.

특히 중국 전역에 농수산 가공식품을 유통하고 있는 산둥풔쿤투자유한공사와 1000만 달러 이상의 협약을 이끌어 내 수출 판로가 더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완도를 찾은 중국 바이어들은 시장 조사를 통해 수출 품목 발굴과 상품 개발을 하기 위해 완도군 소재 전복다시마법인, 전복주식회사, 완도연합농협 RPC 등을 방문해 시식회와 설명회 등에 참석했다.

완도군은 올해 처음 중국 최대 박람회인 ‘양링농고회’에서 농산가공품을 홍보했으며, 앞으로 다양한 대형 박람회에 참가해 중국 수출 사업을 활성화할 계획이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중국 시장은 규모가 큰 만큼 이번 업무협약이 중국으로의 수출길을 넓힐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면서 “지속적인 수출로 농어가 소득 증대와 지역 경제에도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