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산·보령·태안 어촌마을 3곳 우수등급 선정
상태바
서산·보령·태안 어촌마을 3곳 우수등급 선정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10.30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127개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급결정 평가 결과 발표

충남도는 서산·보령·태안 어촌마을 3곳이 해양수산부 주관 어촌체험휴양마을 등급결정 평가에서 우수사례로 선정됐다고 최근 밝혔다.

충남도에 따르면 해수부가 지난 6월부터 9월까지 전국 127개 어촌체험휴양마을을 대상으로 실시한 등급결정 평가 결과, 일등어촌 부문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 등급향상노력 부문 보령 삽시도체험휴양마을, 신규 우수마을 부문에 태안 가경주어촌체험휴양마을이 선정됐다.

어촌체험휴양마을은 체험객들에게 아름다운 바다환경을 체험하도록 프로그램을 개발해 소득 증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역주민들의 참여도가 높고, 지역 특색을 고려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어야만 활성화를 이룰 수 있는 만큼 등급평가도 이를 중점으로 살폈다.

전국 일등어촌에 선정된 서산 중리어촌체험휴양마을은 전 부문 1등급을 달성했으며, 지역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도가 매우 높아 좋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지역 특산품인 감태를 활용한 신매뉴 개발, 가공, 판매를 진행해 지역 소득 증대에 기여한 것도 인정받았다.

우수마을에 대한 시상식은 12월 5~6일 열리는 어촌마을 전국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충남도 유재영 어촌산업과은 “이번에 선정되지 못한 11개 어촌체험휴양마을 모두 우수마을로 선정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어촌체험휴양마을 활성화가 지역소득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