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고등어, 단연코 특별한 선택”
상태바
“노르웨이 고등어, 단연코 특별한 선택”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3.10.23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가을 캠페인 전개
봄에 이어 원산지 중요성 지속적으로 강조

“노르웨이 고등어는 단연코 특별한 선택이다.”

노르웨이 연어와 고등어의 우수성과 원산지의 중요성을 알리는 가을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가 지난 18일 밝혔다. 지난해 가을과 올해 봄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캠페인은 온·오프라인을 가리지 않고 전방위적으로 펼쳐진다. 

언제 어디서든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연어를 나타내는 슬로건 ‘노르웨이 연어는 언제나 옳다’에 더해, 최상의 상태로 어획돼 풍부한 육즙과 뛰어난 풍미를 자랑하는 노르웨이 고등어의 특징을 드러내는 슬로건 ‘노르웨이 고등어, 단연코 특별한 선택’도 이번 캠페인에서 소비자들에게 전달된다. 이뿐만 아니라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강조해온 원산지의 중요성을 내세워 다양한 채널을 통해 노르웨이 수산물을 홍보한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우선 소비자와 직접적인 접점을 형성하기 위해 오프라인 팝업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번 팝업 이벤트는 오는 27~28일에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비컨 스튜디오에서 ‘웰컴 투 시푸드프롬노르웨이(Welcome to Seafood from Norway)’라는 이름으로 열린다. 

소비자들은 다채로운 체험형 콘텐츠를 통해 노르웨이 연어, 고등어와 함께 왜 노르웨이 수산물을 선택해야 하는지를 즐겁게 학습할 수 있으며, 노르웨이 연어와 고등어를 활용한 색다른 핑거 푸드를 맛볼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진다. 팝업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추후 시푸드프롬노르웨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어서 11월 중 방영될 EBS의 인기 프로그램 ‘세계테마기행’에서 노르웨이 연어 및 고등어와 함께 노르웨이 수산업이 조명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을 통해 노르웨이 현지 수산업과 양식업 종사자들의 일상이 공개되며, 이를 통해 수산물이 자랄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갖춘 노르웨이 자연환경과 노르웨이 원산지의 중요성이 전달된다.

올해 5월부터 이어지고 있는 ‘노르웨이 고등어 게임’ 이벤트도 계속된다. 귀여운 픽셀 고등어 캐릭터와 함께 게임과 퀴즈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노르웨이 고등어 게임은 11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인플루언서 협업, 디지털 광고와 유통채널 온오프라인 플랫폼 등을 통해 캠페인 메시지를 전달하고 소비자에게 다각도로 접근한다. 노르웨이 연어와 고등어의 우수한 품질뿐만 아니라, 차갑고 청정한 노르웨이 바다에서 온 노르웨이 수산물을 상징하는 ‘시푸드프롬노르웨이’ 마크 인지도를 더욱 강화해 한국 소비자가 노르웨이 수산물을 더욱 믿고 선택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한국 담당 매니저 미아 번하드센은 “더 많은 한국 소비자들이 청정한 노르웨이 바다에서 온 노르웨이 수산물을 더욱 자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기획했다”며 “시푸드프롬노르웨이 마크가 소비자들에게 믿고 즐길 수 있는 신뢰도 높은 상징이 되도록 노르웨이 수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