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서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 행사 열려
상태바
국회서 우리 수산물 소비 활성화 행사 열려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9.18 0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검증 TF(위원장 성일종)는 한국수산업경영인중앙연합회(회장 김성호),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와 공동으로 수산물 소비 활성화를 위해 ‘우리 水산물 좋아海! 건강海!’ 행사를 벌였다. 

지난 8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사당 국회소통관 앞마당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조승환 해양수산부 장관과 노동진 수협중앙회장, 김성호 한수연 회장을 비롯해 국민의힘 김기현 대표, 윤재옥 원내대표, 박대출 정책위의장, 이철규 사무총장 등 소속 의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김기현 대표는 “우리 바다가 안전한 곳임을 실시간으로 검증해 투명하게 알려드리고 안전한 밥상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우리 국민들께서도 안전하다는 확신을 갖고 이번 추석에 수산물을 많이 애용해달라”고 당부했다.

수산물 홍보행사를 기획한 성일종 의원은 “그동안은 괴담과 과학의 싸움이었는데, 괴담이 얼마나 국민에게 피해를 주고 있는지 국민들께서 정확히 판단을 내리셨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당초 시식회로 예정됐으나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을 고려해 시식회 대신 국회 직원들과 보좌진 등에게 회 도시락 1800개를 무료로 배부하고 수산물을 할인 판매했다. 회 도시락은 광어, 우럭, 멍게, 소라, 문어, 전복 등으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