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진 수협 회장, 제주 찾아 현안 대응 나서
상태바
노동진 수협 회장, 제주 찾아 현안 대응 나서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9.11 08: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추석 기점 소비 심리 회복토록 수산물 판촉행사 확대”
고수온 피해 양식장 복구 신속 지원과 예방 강화 주문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사진 가운데)은 지난 1일 제주시수협에서 어업인 간담회를 열고 일본의 원전 오염 처리수 방출에 따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사진 가운데)은 지난 1일 제주시수협에서 어업인 간담회를 열고 일본의 원전 오염 처리수 방출에 따른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이 제주 어업 현장을 찾아 고수온 피해 양식어가를 격려하고, 제주 관내 수협 조합장과 수산물 소비 진작을 위한 대책을 모색하는 등 현안 대응에 나섰다.

노 회장은 지난 1일 제주시수협에서 열린 어업인 간담회에서 제주 관내 조합장과 일본 원전 오염 처리수 해양 방출에 따른 어업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수산물 소비 심리 안정을 위한 대책을 논의했다.

간담회에서 노 회장은 “철저한 검사를 거친 안전한 수산물만을 공급하도록 수산물 안전관리가 더욱 강화되고 있다”면서도 “국민이 느끼는 불안감이 여전히 상존하고 있는 만큼 수산물 안전에 대한 믿음을 가질 수 있도록 대대적인 수산물 소비 운동을 벌여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수협중앙회는 이 자리에서 추석 명절을 한 달여 앞두고 국회, 지자체, 기업, 시민을 대상으로 수산물 시식회, 추석 선물하기 캠페인, 축제 개최 등을 통해 수산물 소비 심리 회복을 위한 전방위적인 활동에 돌입할 것이라는 계획을 밝혔다.

노 회장은 지난달 31일 고수온으로 적지 않은 피해를 본 제주 서귀포 일대 양식장을 찾아 양식어가들과 복구 지원에 대한 현장 의견도 청취했다.

수협중앙회 양식보험에 접수된 고수온 사고는 136건(8월 30일 기준)으로 손해 추정액은 70여억 원이며, 이 가운데 46건(24억 원)이 제주지역에서 발생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에 수협중앙회는 고수온 피해 비상대책본부를 구성해 어업인 피해 복구와 신속한 양식보험금 보상에 나서는 한편, 양식장 현장지도를 통해 추가적인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피해 예방 활동에 적극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