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교통안전공단,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 시작
상태바
해양교통안전공단,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 시작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3.08.21 08: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이사장 김준석)은 초·중·고교 수학여행단 등 단체 승객 대상 여객선 안전 정보·교육 프로그램인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지난 16일 밝혔다.

여객선을 이용할 단체 여행객은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를 통해 여행일 20일 전까지 승선할 여객선의 △최근 3년간 인명사고 현황 △선박검사 증서 사본 등 안전 관련 정보를 파악할 수 있다. 또 여행일 10일 전까지 공단에서 제공하는 여객선 안전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공단은 여객선사와 함께 △여객선 출항 전 집중 합동 점검 △여객선 종사자 면담 △여객선 운항 전 과정에 대한 집중 모니터링 서비스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서비스를 원하는 학교 등 단체 여행객은 여행일 40일 전까지 공단 운항정책실(044-330-2382·hanjungi@komsa.or.kr)로 문의하거나,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누리집 ‘참여’ 게시판 중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 신청’ 게시판에서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김준석 이사장은 “향후 교육부와 제주특별자치도청, 한국여행업협회 등과의 협업을 통해 배를 타고 섬으로 가는 수학여행단 등이 더 안심하고 바닷길을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여객선 안심여행 서비스가 여객선 섬여행의 활성화에 이바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현재 공단 운항관리자 23명은 행정안전부의 안전교육 전문 인력에 등록돼 전국 여객선 단체 이용객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여객선 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교육에는 구명조끼 착용법, 여객선 안전수칙, 해양사고 예방 VR 체험 등이 포함된다. 공단은 올 상반기까지 10개 지역 학생 846명 등 총 1300여 명을 대상으로 여객선 안전교육을 진행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