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 가능한 수산물 저변 확대 위해 노력
상태바
지속 가능한 수산물 저변 확대 위해 노력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3.07.28 09: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SC·신안군·풀무원식품 3자 업무협약 체결
◇지난 7월 25일 신안군청에서 MSC와 신안군, 풀무원식품㈜이 신안군의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조성과 지속 가능 수산물의 저변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7월 25일 신안군청에서 MSC와 신안군, 풀무원식품㈜이 신안군의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조성과 지속 가능 수산물의 저변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MSC(해양관리협의회)와 전남 신안군, 풀무원식품㈜은 지난 7월 25일 유네스코 생물권 보전지역인 신안군의 지속 가능한 해양생태계 조성과 지속 가능 수산물의 저변 확대를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신안군청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 서종석 MSC 한국대표, 안덕준 풀무원식품㈜ 소재사업본부장,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대표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신안군은 지난 6월 전 세계 지주식 김양식장 최초로 ASC-MSC 국제 해조류 인증을 취득했다. 해당 김양식장은 전 세계 최초로 MSC와 ASC 라벨이 공동으로 표기되는 해상 김양식장으로, 축구장(7140㎡) 31배 크기에 달하는 대규모 김 생산지다. 

이곳 양식장에서 생산되는 신안군 김은 지속 가능 수산물 인증이 표기되는 프리미엄 김 제품군으로 탄생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해당 인증 김을 신안군으로부터 전량 구매해 올 하반기부터 MSC와 ASC 라벨이 공동으로 표기되는 프리미엄 김 제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번 3자 MOU 체결은 신안군의 김 인증 취득을 계기로 진행됐다. MSC는 MOU를 통해 신안군의 MSC 인증 지속 가능 수산물 저변 확대를 위해 필요한 교육·홍보활동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풀무원은 신안군 지역에서 생산되는 지속 가능 수산물 판로 확대에 협력하기로 했다. 신안군은 지역 내 MSC 인증 심사 과정에 필요한 행정 지원에 협력하기로 했다. 

서종석 대표는 “신안군이 전 세계 최초로 MSC 에코라벨이 표기되는 김양식장을 인증받아 매우 기쁘다”며 “이번 3자 MOU 체결을 통해 신안군의 프리미엄 인증 김 제품을 적극 홍보해 지속 가능 수산물의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