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직원들이 제안해 IT시스템 개선 
상태바
Sh수협은행, 직원들이 제안해 IT시스템 개선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7.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룹웨어 ‘IT HELP-DESK’ 통해 아이디어 200여 건 제시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직원들이 제안한 혁신 아이디어를 경영실무에 적용해 고객만족을 높이고 영업 현장 직원들의 업무 부담을 줄이고 있다고 최근 밝혔다.

수협은행은 이달 초, 그룹웨어 시스템 내 ‘IT HELP-DESK(IT공용게시판)’를 통해 지난 6개월간 직원들이 제안한 개선 의견을 취합하고 실질적인 개선으로 이어진 혁신 우수사례를 선정해 ‘IT 베스트 유저(BEST USER)’상을 수여했다.

지난 상반기 접수된 직원들의 혁신 아이디어는 200여 건으로 이 중  △‘대출 만기 고객에 대한 금리변동 내역 안내’를 제안한 정원석 행원(수유동지점)과 △‘디지털문서관리 시스템 스캔절차 간소화 ’를 제안한 김희선 직원(근해안강망수협 일신지점)이 각각 은행장상을 수상했다.

IT HELP-DESK 운영을 담당하는 IT개발부 직원들은 이 같은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즉각 IT시스템과 업무 프로세스에 반영해 고객접점 현장의 업무 효율화를 이끌어내고, 대고객 서비스 품질을 제고해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영업점 직원들의 현장 경험과 혁신 아이디어를 적극 수렴해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IT시스템을 만들어나갈 것”이라며 “직원들이 IT시스템을 이용하면서 느끼는 불편함이나 개선 요청사항은 언제든 제안해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