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경남 진해 안골포 선착장서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해안가 정화활동 실시
상태바
Sh수협은행, 경남 진해 안골포 선착장서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해안가 정화활동 실시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7.1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경신항수협 안골어촌계 등에 지원물품과 지원금 전달
◇Sh수협은행은 지난 7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 안골포 선착장 인근에서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Sh수협은행은 지난 7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 안골포 선착장 인근에서 수협중앙회와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지난 7일 경남 창원시 진해구 안골포 선착장 인근에서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와 공동으로 ‘해안가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을 펼쳤다.

이날 행사에는 국민의힘 이달곤 의원(창원시진해구),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 부경신항수협 손원실 조합장 등 주요 인사와 수협중앙회·수협은행 임직원 150여 명이 참가했다. 

이날 환경정화 플로깅 캠페인 참가자들은 안골포 선착장 일대에서 무단투기된 생활쓰레기와 폐어구, 폐그물, 스티로폼 등 각종 해안가 쓰레기 150여 포대를 수거했다.

한편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은 이날 행사에 앞서 어업인 소득 증대와 권익 보호를 위한 의정활동을 통해 수산업과 어촌사회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이달곤 의원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이달곤 의원은 “어업인과 해양수산 분야 발전에 지원을 아끼지 않는 수협중앙회와 수협은행에 감사드린다”며 “국회 농해수위 간사로 ‘신항과 주변 지역 주민 지원 및 상생발전 특별법’을 제정해 항만의 원활한 운영을 도모하고 진해지역과 경남지역 발전에 이바지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노 회장은 또 부경신항수협에 트럭 한 대 분량의 어업인 지원물품을 특별 전달하고 어업인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주는 지원을 약속했다. 

수협중앙회 노동진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협은 매년 20억 원 가까운 예산을 투입해 깨끗한 바다와 풍요로운 어장 회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오늘 행사를 통해 바다 쓰레기의 심각성을 널리 알리고 바다와 어촌 환경개선운동이 전국적으로 확산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를 주관한 수협은행 강신숙 은행장도 부경신항수협 산하 안골어촌계(계장 이상찬)와 진해수협 산하 장천어촌계(계장 서정규)에 어업활동지원금을 전달했다. 

한편 이날 플로깅 행사를 마친 참가자들은 부경신항수협 조합원이 운영하는 수산물 식당을 방문해 오찬을 함께하고 우리 수산물의 소비 촉진을 실천하는 등 어촌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섰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