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 양식수산물 공급 대국민 약속’ 선포
상태바
‘청정 양식수산물 공급 대국민 약속’ 선포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7.10 0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협중앙회·해양수산부, 양식수협과 함께하는 양식수협 협의회 개최
국내 양식수산물 우수성 알리고 고품질·위생적 양식수산물 공급 약속
◇수협중앙회는 지난 5일 제주어류양식수협에서  양식수협 조합장 협의회를 열고 우리나라 양식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들에게 청정 양식수산물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선포식을 했다.
◇수협중앙회는 지난 5일 제주어류양식수협에서 양식수협 조합장 협의회를 열고 우리나라 양식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들에게 청정 양식수산물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선포식을 했다.

수협중앙회는 모든 국민들이 우리 수산물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청정 양식수산물 공급 실천 대국민 약속’을 선포하며 안전한 수산물 공급을 약속했다.

수협은 지난 5일부터 양일간 제주어류양식수협 대회의실에서 양식수협 조합장 협의회를 열고 우리나라 양식수산물의 우수성을 알리고 국민들에게 청정 양식수산물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한 선포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양식수협 협의회 조합장, 수협중앙회 교육지원 부대표, 해양수산부 어촌양식정책과장과 관계자들이 참석해 기관 간 업무협력과 국내 양식업 발전 및 주요 현안 해결방안을 모색했다.

양식수협 협의회는 최근 수산물 소비가 위축됨에 따라 국민들에게 국내 양식수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깨끗하고 안전한 수산물을 공급하겠다는 약속을 선포했다. 특히 국내 양식수협들은 최고의 양식기술과 사육환경을 조성하고 투명한 수산물 품질관리와 유통체계 구축을 통해 위생적이고 고품질의 양식수산물을 공급한다고 강조했다.

앞으로도 양식수산물 품질 유지와 거짓정보들에 대한 단호한 대처로 국민들의 신뢰를 확보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날 협의회에서는 해양수산부의 주요 양식정책 방향과 수협중앙회 어업양식지원부의 중점 추진계획에 대해 공유하고 업무협력을 위한 양식수협의 의견을 수렴했다.

주요 현안으로는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대응 △농사용 전기료 인상 개선책 마련 △양식업 비과세 확대 해결 문제에 대해 논의하며 해결을 위해 참석자 전원이 노력하기로 다짐했다.

이 밖에도 양식수협 협의회에서는 △가두리 양식업 폐업 시 폐업지원금 지원 △수입수산물 검역 강화와 원산지 표시 단속 강화 △수산물 방사능 안전관리 강화 △양식수산물 전략 품목 육성을 위한 수산물 처리시설 위생 개선사업 확대 등을 정부에 요청했다.

양식수협 협의회는 민물장어양식수협, 서남해수어류양식수협, 전남서부어류양식수협, 패류살포양식수협, 굴수하식수협, 멍게수하식수협, 제주어류양식수협으로 구성된 협의체로 정기적 협의회 외에 주요 현안 발생 시 수시로 개최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