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배에게 배운다, 디지털 역멘토링 실시
상태바
후배에게 배운다, 디지털 역멘토링 실시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7.03 09: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Z세대 직원들이 경영진에 ‘디지털 코칭’
◇지난달 27일 강신숙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2차 디지털 역멘토링 모습.
◇지난달 27일 강신숙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2차 디지털 역멘토링 모습.

Sh수협은행(은행장 강신숙)은 창의적인 디지털 기업문화를 정착시켜나가기 위해 MZ세대 직원들이 경영진에게 최신 디지털 트렌드를 알려주는 ‘디지털 역멘토링’ 제도를 도입했다고 최근 밝혔다.

디지털 역멘토링은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기존 멘토링과 달리 주니어 직원들이 ‘디지털 멘토’로 나서 경영진을 코칭하는 혁신적인 소통방식이다.

수협은행은 이에 앞선 지난 3월 고객 관점에서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고 전사 디지털 전환을 주도할 디지털 혁신 리딩그룹 ‘디지털 챌린저’를 도입했다.

이번 디지털 역멘토링은 이 같은 디지털 챌린저들이 주축이 돼 월 2회 디지털을 주제로 멘토링을 진행한다.

지난달 27일 강신숙 은행장을 비롯한 주요 임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제2차 디지털 역멘토링’에서는 최근 금융권의 모바일뱅킹 트렌드, 메타버스 활용사례, 디지털 마케팅, 게이미피케이션 등 다양한 주제로 강의가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디지털 챌린저들은 여기에서 그치지 않고, 즉시 경영에 도입 가능한 눈높이 맞춤형 디지털 아이디어들을 제안하기도 했다.   

수협은행 관계자는 “다소 보수적인 성격이 강한 은행 조직문화에서 벗어나 직원 중심의 디지털 역멘토링 활동을 통해 주도적이고 수평적인 조직문화를 형성하고 있다”며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트렌드를 반영해 수협은행만의 디지털 전환 속도를 더욱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