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 수산식품 개발·판매 촉진 전담조직 운용
상태바
수협, 수산식품 개발·판매 촉진 전담조직 운용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6.19 0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장 경쟁력 갖춘 상품 개발·배송방법 다양화 추진

수협중앙회가 신선하고 안전한 수산물 공급 확대를 위해 전담조직을 운용키로 했다.

수협은 산지의 신선함을 식탁으로 전달할 수 있는 상품개발과 판매전략을 수립하기 위해 ‘수산 신선식품 판매 혁신 추진반’을 구성하고 최근 회의를 열며 본격 활동을 예고했다.

추진반은 양동욱 경제상임이사를 반장으로 경제기획부장과 실무팀장 등 10명으로 구성됐다.

앞으로 수협은 이 조직을 통해 조합 생산 상품의 현황과 문제점을 분석해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한편 시장 경쟁력을 갖춘 수산 신선상품과 가정간편식(HMR)을 개발해나간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선도 유지가 판매 확대와 직결되는 수산물의 특성을 고려해 배송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도 마련해나간다는 구상이다. 

추진반은△가정간편식 시장 및 트렌드에 대한 분석 △시장의 다양한 배송방법의 장단점 평가 △기존 수산 가정간편식 개발 경과 분석 등을 추진해나간다.

수협이 이처럼 별도의 조직을 꾸려 수산물 판매 확대에 나선 데는 수산물 소비 저변 확대를 강조한 노동진 수협회장의 경영방침이 녹아든 조치로 풀이된다.

앞으로 추진반은 어업인과 소비자를 빠르게 연결하고, 특히 소비자가 신선하고 간편하게 수산물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 주력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