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물 안전관리방안 모색 정책 시·도 협의회 개최
상태바
수산물 안전관리방안 모색 정책 시·도 협의회 개최
  • 탁희업 기자
  • 승인 2023.04.24 08: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수부, 12개 광역자치단체와 협력방안 논의

수산물 안전관리방안 모색을 위한 정책 시·도 협의회가 지난 21일 정부세종청사에서 개최됐다.


이번 시·도 협의회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출 등 수산물 안전을 둘러싼 대내외 환경 변화에 대비해 수산물 안전관리 역량을 결집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로, 지자체의 수산물 안전관리 현황을 공유하고 해양수산부의 지원이 필요한 사항을 논의했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이 회의를 직접 주재하고 경남, 전남, 제주 등 수산물 주요 생산지역을 관할하는 12개 광역자치단체가 참석해 방사능 검사 분석 장비 지원, 안전성 조사를 위한 시료 수거 등 수산물 안전관리를 위한 주요 사업들에 대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 협력방안을 논의했다.


해양수산부는 정부가 중점적으로 추진하고자 하는 분야별 수산물 안전관리 방향을 지자체에 설명하고, 국민들이 수산물을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중앙부처와 지자체 간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고 이를 위해 적극적인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수산물 안전은 이제 안전을 넘어 국민이 안심하고 소비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는 것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이번 협의회를 시작으로 함께 머리를 맞대고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수산물 안전과 관련해 국민에게 하나의 목소리가 전달되도록 협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