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해사대학 재학생, 3년 만에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방문
상태바
세계해사대학 재학생, 3년 만에 한국해양수산연수원 방문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3.04.03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원장 김민종)은 국제해사기구(IMO)가 설립해 운영하는 세계해사대학(WMU) 재학생 방한연수 행사가 재개돼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3년 만에 WMU 교수와 학생들이 한국해양수산연수원에 방문해 친선을 도모했다고 밝혔다(사진).

이번 세계해사대학 학생들의 방한연수는 해양수산부가 국제 해사분야의 글로벌 인적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2005년부터 WMU 재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나라의 선진 해사산업 및 인프라 현장연수를 제안해 시작됐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은 2016년 WMU와의 업무협약 이후 교육훈련 프로그램 협력과 교직원 교류 활성화를 추진해왔고 2020년에는 공동연구에 관한 양해각서까지 체결하는 등 적극적으로 WMU와 교류를 추진하는 기관 중 하나이다.

한국해양수산연수원을 방문한 WMU 학생들은 연수원 주요 간부들과 접견하고 주요 사업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뒤 안전교육 실습훈련장 등 시설을 견학하고 선박항해시뮬레이터 첨단장비 등을 체험했으며, 연수원 출신 WMU 졸업생들과도 긴밀한 교류시간을 가졌다.

김민종 연수원장은 “3년 만에 재개된 WMU 재학생들과의 만남이라 더욱 감회가 새롭고, 이후 매년 정기적 교류를 통해 글로벌 해기교육 발전을 위한 양 기관 간 협업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