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장 취임식
상태바
조합장 취임식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3.03.27 0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청룡 목포수협 조합장 “전국 최고의 수산물 유통단지 만들겠다”

전남 목포수협 제22대 조합장인 김청룡 당선자가 지난 17일 취임식을 열고 취임했다.
취임식에는 박홍률 목포시장, 서삼석 국회의원, 목포수협 임직원 등 약 1000여 명의 내외 귀빈이 참석했다.
김청룡 조합장은 취임사에서 “새로운 100년, 북항시대가 시작됐다”며 “임기 동안 북항 수산종합지원단지를 전국 최고의 수산물 유통단지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어 “신용사업 구조 개편과 함께 다양한 수익원을 찾겠다”면서 “근해어선 임대사업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당진수협 송민수 조합장 “투명하고 공정하게 조합 운영할 것”

 

송민수 한국수산업경영인 당진시연합회장이 당진수협 제19대 조합장에 취임했다.
당진수협은 지난 21일 석문문화스포츠센터에서 기관 단체장, 조합원, 지역 주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19대 송민수 조합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송 조합장은 “제가 당진수협 조합장으로 이 자리에 서게 된 것은 변화와 혁신으로 새로운 도약을 만들어내라는 조합원들의 엄중한 명령이라고 생각한다”며 “젊고 바다를 잘 아는 송민수에게 기회를 준 것은 열심히 해보라는 조합원의 뜻으로 알고 가슴 깊이 새기겠다”고 말했다.
이어 “조합원들의 뜨거운 관심과 참여가 없이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며 “수협은 조합원을 위해 존재하며 이제 새롭게 태어나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송 조합장은 당진수협의 경영원칙을 투명과 공정에 두고 운영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제1·2구 잠수기수협 김명석 조합장 “잠수기어업 육성에 혼신의 힘”

제1·2구 잠수기수협이 지난 17일 제17, 18, 19대 김정길 조합장 이임 및 제20대 김명석 조합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이·취임식에서 김명석 신임 조합장은 “조합장에 출마하면서 조합 경영에 대한 소견을 선거공보를 통해 말씀드렸다. 조합원들에게 약속한 사항은 하나하나 챙겨가면서 꼭 해결될 수 있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정경균 후보자의 좋은 공약도 조합 경영에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 검토하겠으며 잠수기어업을 24년간 경영한 경험과 본 조합 감사를 수행하면서 쌓은 지혜와 지식을 통해 더 많이, 더 넓고, 더 높은 곳으로, 우리 잠수기어업을, 잠수기수협을 육성시켜나가는 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여성 최초 3연임한 김미자 서귀포수협 조합장 취임

서귀포수협이 지난 17일 ICC제주국제컨벤션센터에서 제20대 김미자 조합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에는 제주 서귀포시 위성곤 국회의원을 비롯해 제주도 김희현 정무부지사, 이종우 서귀포 시장 등 다수의 도의원과 교육위원들이 참석해 김미자 조합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이날 서귀포수협 제20대 조합장으로 취임식을 가진 김미자 조합장은 “지금까지 실천한 활동들이 어업인들에게 도움이 됐기에 무투표 당선 3선 연임에 성공할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 무려 3선(연임)이라는 큰 선물을 믿고 맡겨주신 조합원과 어업인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도록 더 열심히 일하는 일꾼으로서 거듭나겠다”고 당선 소감을 전했다.



보령수협 임석균 조합장 “신뢰받고 내실 있는 수협 만들 것”

보령수협은 지난 21일 임석균 신임 보령수협 조합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임 조합장은 취임사에서 “저는 주교 어촌계장부터 보령수협 비상임감사, 충청남도 해양수산총연합회장까지 수산업과 관련된 분야에 종사해왔으며, 우리 수산업의 발전을 위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를 항상 고민해왔다”며 “이젠 지금까지 고민하고 계획해왔던 것을 본격적으로 실행해 우리 보령수협을 ‘신뢰받는 수협’, ‘내실있는 수협’, ‘조합원들의 소리를 가슴으로 듣는 수협’으로 만들고, 지금까지 조합원들의 참여로 성장한 보령수협의 위상을 지키고 역대 조합장들의 업적을 계승·발전시켜 더욱 신뢰받는 조합으로 육성해나갈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 



경남 고성군수협 구언회 조합장 “조합원 권익과 편익 최우선”

지난 21일 경남 고성 축협컨벤션홀에서 경남 고성군수협 구언회 조합장 취임식이 개최됐다.
구 조합장은 “조합원 권익과 편익을 최우선에 두고 경영하며 조합원의 안전조업과 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이를 위해 “고성그린파워 어업피해대책위원회 위원장으로서 어업인들의 어업 피해에 합리적 보상을 받는 데 앞장서며 조합장이 현장을 찾아가서 불편사항을 듣고 조치할 것이며 불합리한 제도를 발굴해 개선하는 데 적극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와 더불어 1종 공동어업권인 바지락 등을 확대하고 가리비 종패 배양장을 설립해 어업인 소득 증대에 기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영흥수협 제7대 임병묵 조합장 취임

영흥수협은 본점에서 지난 20일 조합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문경복 옹진군수를 비롯해 영흥수협 조합원과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제6대 백철희 조합장이 이임하고 제7대 임병묵 조합장이 새롭게 취임했다.
문경복 옹진군수는 축사를 통해 “새롭게 취임하는 임병묵 조합장과 조합원분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힘을 합쳐 선진 수산기술을 개발하고 고품질의 수산물을 생산함으로써 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풍요로운 어촌을 이룩하는 데 노력해주고, 영흥수협이 한층 더 새롭게 발전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옹진군에서도 수협 발전을 위해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서산수협 장문수 조합장 “조합원이 주인인 수협 만들겠다”

서산수협 제19대 장문수 조합장이 지난 21일 취임했다.
이날 서산수협 태안 본점 4층 회의실에서 전임 조합장과 도의원, 태안군의회 의원, 서산시 등 수협 관련 기관과 취임 축하객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취임식 행사를 치렀다.
장 조합장은 “조합원이 주인인 서산수협을 만들겠다”고 각오를 피력했다. 이어 “전국 1등 조합으로 만들겠다고 한 약속을 지키고 품격이 있는 조합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짧으면서도 명료하게 인상적인 포부를 밝혔다.


 

진해수협 김일용 조합장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

진해수협은 지난 21일 이달곤 국회의원, 조일암 진해구청장, 이치우 도의원 등 각 기관단체장과 도의원, 시의원, 수협 임직원, 어촌지도자, 조합원 등 약 25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해수협 회의실 2층에서 제23대 김일용 조합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김일용 신임 조합장은 “향후 진해신항이 건설되면 어업권이 소멸하는 조합원들의 생계대책을 위해 사업 시행 전에 목소리가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철저히 검토하고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겠다”면서 “조합원의 경제적 지위 향상은 물론 고객의 니즈에 맞도록 우리 지역 특산물의 상품을 개발하고 품질과 디자인을 개선해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수익사업 확충에 힘쓰는 한편 조합원의 소득 증대와 조합의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공약을 반드시 실천해 주어진 지역사회의 위상에 맞는 문화 및 사회사업을 펼쳐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하겠다”고 다짐했다.



경인북부수협, 제20대 이만식 조합장 취임식 개최

경인북부수협은 지난 22일 제20대 이만식 조합장 취임식을 개최하였다.
이날 취임식에는 임직원, 대의원, 어촌계장 등 1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해 이만식 조합장의 당선과 취임을 축하했다.
취임사에서 이만식 조합장은 “조합장에 재선할 수 있도록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모든 조합원분들에게 감사드리며 보름 동안 현장에서 선거운동을 한 기간은 조합원들의 목소리를 진중하게 경청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또한 “무거운 책임감으로 앞으로의 4년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한분 한분의 진심 어린 고견과 조언을 받아들여 복지조합 실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본인의 공약은 물론 다른 후보자들의 공약 또한 검토 후 조합과 조합원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반드시 실천하겠다”고 전했다.



삼척수협 함승준 조합장 “조직 개편 통해 효율적 업무 운영”

제21대 함승준 삼척수협 조합장 취임식이 지난 21일 삼척수협 2층 회의실에서 수협 임직원 및 가족, 이사, 어촌계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함 조합장은 “수산물 판로 개척을 위해 선도지역과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귀어인구 확대를 위한 조례 개·제정, 외국인 선원들의 주거복지와 노동 효율화를 위한 노동력 향상교육에 힘쓰고 40년간 현장어업을 통한 풍부한 경험과 전문성을 토대로 현장 여건 개선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조직 개편을 통한 효율적인 업무 및 사업 운영, 수협 쇼핑몰 등 운영, 조합원의 복지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영광군수협 서재창 조합장 “해상풍력 공정·투명하게 진행돼야”

영광군수협 제16대 조합장 연임에 성공한 서재창 조합장이 취임식을 가졌다.
영광군수협은 지난 21일 전남 영광스포티움 국민체육센터에서 제16대 조합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취임식엔 강종만 영광군수, 김한균 영광군의회 부의장과 군의원, 박원종·오미화·장은영 전남도의회 의원, 영광수협 이사, 대의원, 조합원 등 600여 명이 참석했다.
서재창 조합장은 취임사를 통해 “4년간 조합원 여러분과 다시 함께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최근 지역 이슈인 해상풍력 사업이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되도록 노력하겠다”며 “조합원이 주인인 조합, 조합원의 복지를 위해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멸치권현망수협 최필종 조합장 “건전성 확보 내실 다지겠다”

제22대 멸치권현망수협 최필종 조합장이 지난 21일 취임식을 갖고 4년 임기를 시작했다.
최 조합장은 “큰 책임감과 엄중한 사명감을 느낀다”면서 “안정적이고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 재무 건전성을 확보하면서 내실을 다지는 데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TAC 시범 도입, 해상풍력·신공항 건설에 따른 어장 축소, 일본 방사능 오염수 방류 등 산적한 현안들을 상기하며 “협동조합의 근본정신으로 돌아가 공통의 가치를 찾아 머리를 맞대고 지혜를 모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모순된 법령과 각종 불합리한 규제 완화 등 제도적 문제점과 돌발적 난제를 해결하기 위해선 구성원 모두가 힘을 합쳐야 한다”며 “힘찬 도약을 준비하는 길에 많은 성원과 협조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해남군수협 박병찬 조합장 “조합원과 함께 투명한 수협 경영”

박병찬 제19대 해남군수협 조합장 취임식이 지난 21일 해남군수협 대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취임식에는 윤재갑 국회의원, 해남군의회 김석순 의장, 전라남도의회 김성일 의원, 박성재 의원, 해남군의회 서해근 의원, 박종부 의원, 인근수협 조합장을 비롯한 해남군 수산 단체장과 어업인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조합원이 주인인 조합에서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는 수협을 만들겠다’는 신념으로 간소하게 해남군수협 대회의실에서 취임식을 진행했다.
박 조합장은 ‘조합원과 함께 성장하는 수협, 조합원과 함께 투명한 수협경영’을 당선 공약으로 앞서 말하며 “조합원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수협은 우리 어업인과 수산업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을 도모하기 위해 설립된 곳이기 때문에 조합원들이 당면한 문제를 직시하고 이를 해결할 개선 방향을 제시코자 조합원 여러분들의 작은 소리에 귀 기울이며 어려움을 함께 해결해나가겠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여수수협 김상문 조합장 “초심 잃지 않고 조합원 행복 위해 최선”

여수수협은 지난 21일 여수수협 대회의실에서 제23대 김상문 조합장 취임식을 가졌다.
이날 취임식에는 김영규 여수시의회 의장, 권오봉 전 여수시장, 도·시의원, 전국 각지 회원 수협 조합장 등을 비롯한 농협 조합장, 수협중앙회 임직원, 여수수협 임직원 등 7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했다.
김 조합장은 “헌신하고 봉사하는 자세로 주어진 소명을 다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합원 복리 증진을 위해 장학금 지급 등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초심을 잃지 않고 혼신의 노력을 다해 여수수협 발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조합장 이취임식 관련 기사는 fisheco0501@daum.net이나 팩스 02-813-1743, 전화 02-813-1125로 연락주시면 게재토록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