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수부, 수산정책 현장 설명회 개최
상태바
해수부, 수산정책 현장 설명회 개최
  • 탁희업 기자
  • 승인 2023.02.13 0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해남부 14일, 서해중부 15일, 제주 17일

수산업 종사자와 국민들의 수산정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현장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2023년 수산정책 현장 설명회가 지난 9일부터 17일까지 권역별로 실시된다.

9일 동해중부권역, 10일 남해권역에 이어 14일에는 서해남부권역 설명회가 전남 강진에서 개최되며 서해중부권역은 15일 충남 홍성에서, 제주권역은 17일 제주에서 각각 열린다.

설명회에서는 올해 수산정책 방향과 주요 업무계획에 대해 설명하고, 참석자의 현장 건의 및 애로사항 청취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현장의 목소리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수산정책을 담당하는 실·국장들이 직접 참석한다.

해양수산부는 올해 ‘경쟁력 있는 수산업, 사람이 모이는 어촌, 안전한 수산물’을 목표로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어업, 첨단·친환경으로 도약하는 양식업, 수산식품산업 육성으로 수산업 성장 견인, 행복한 어업인, 살고 싶은 어촌, 국민 안심 수산물 소비체계 구축 등 5가지 정책방향을 중점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수산정책 현장 설명회와 관련된 궁금한 내용이나 세부사항은 해양수산부 수산정책과(044-200-5422)로 문의하면 된다.

해양수산부 이경규 수산정책실장은 “어촌 인구 감소와 고령화, 수산자원 감소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 수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서는 현장의 관심과 협조가 필수적”이라며, “어업인들의 소중한 의견을 잘 들어 현장에서 체감할 수 있는 수산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