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한국어촌어항공단 박경철 이사장
상태바
[2023년 신년사] 한국어촌어항공단 박경철 이사장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3.01.02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풍요의 바다 공간 만드는 선봉장 되겠다”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밝았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 큰 희망과 포부를 안고 시작하는 새해 첫날, 여러분의 한 해 역시 더없이 행복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지난 2022년은 팬데믹으로 말미암아 그간 꾸준히 제기돼오던 어촌 소멸에 대한 위기감이 한층 더 고조됐으며, 수산업의 어려움 속에서 한국어촌어항공단의 역할과 책임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됐던 한 해였습니다.

물론 아직 남아 있는 숙제가 많습니다. 이에 공단은 2023년 여러 당면 이슈에 대응하기 위한 다음 과제들을 성실히 수행해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활력 있고 다시 찾고 싶은 어촌을 구현하기 위한 정책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겠습니다. 낙후된 어촌의 생활·경제·안전 인프라를 개선하는 등 어촌 신활력 증진사업을 적극 수행·지원할 것입니다.

둘째, 어항 기반시설 안전성 강화와 어장 환경 복원·개선을 통해 지속 가능한 어업에 기여하겠습니다.

셋째, 친환경·스마트양식 육성과 수산 교육 강화를 통해 수산업의 미래 성장 기반을 구축해나가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수산·어촌의 지속 발전을 위해 공공성과 효율성이 조화되는 혁신 경영을 실현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우리 공단은 공공 서비스를 더욱 확대해 어촌지역 주민, 나아가 모든 국민의 행복을 실현하고자 합니다.

또한 현재 추진 중인 사업은 물론 향후 시행될 모든 프로젝트에 대한 전문성과 공공성을 제고함으로써 ‘살기 좋은 어촌’과 ‘풍요로운 바다 공간’을 만들어나가는 데 선봉장이 되고자 합니다.

새해를 맞아 한국어촌어항공단 임직원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어촌, 어항, 어장의 발전과 혁신을 위해 온 힘을 다하겠습니다.

국민 여러분, 모두 행복하고 힘찬 한 해를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