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선단 확보해 ‘햇전어’ 선보인다
상태바
이마트, 선단 확보해 ‘햇전어’ 선보인다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2.08.22 0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남해에 물류 네트워크 구축
◇이마트가 전어 선단을 통해 60톤의 물량을 확보하고 오는 24일까지 제철 햇전어 판매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가 전어 선단을 통해 60톤의 물량을 확보하고 오는 24일까지 제철 햇전어 판매 행사를 펼친다.

이마트가 오는 24일까지 ‘제철 햇전어’ 판매 행사를 펼친다.

통상 전어는 가을을 대표하는 생선으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지구온난화로 수온이 상승하면서 난류성 어종인 전어 어장이 일찍 형성됐다. 금어기(5~7월) 동안 먹이를 충분히 섭취해 살이 오른 여름이 가장 먹기에 가장 좋은 시기로 알려져 있다. 특히 여름 전어는 뼈가 연하고 살이 부드러워 횟감과 구이용으로 좋다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다.

전어는 전체 생선 중 멸치와 같이 가장 저렴한 가격에 판매되는 어종이다. 맛이 좋고 가격이 저렴해 고물가 시대에 걸맞은 어종이지만, 조업하는 입장에서는 효율성이 높지 않은 것으로 전해진다.

그래서 한번 출항할 때 많은 양을 잡아오는데, 선도가 중요한 수산물에서 미리 판매처를 구해놓지 않으면 폐기량이 늘어나게 된다. 이는 햇전어를 판매하는 곳이 대형 유통업체 정도로 판매처가 다양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이마트는 전어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개설했다. 서해안 전어 조업선 규모의 70%를 차지하는 충남 서천 선단, 격포 선단과 협의해 물량을 기획했으며, 전남 여수 중앙시장과 경남 남해 선단에 전어 전문 물류 네트워크를 구축했다.

판매처를 확보한 전어 선단은 적극적으로 조업할 수 있게 됐다는 게 이마트 설명이다. 이마트 역시 안정적으로 역대 전어 행사 최대 물량인 60톤을 확보했다고 전했다.

이마트는 해양수산부와 진행하는 수산물 소비 촉진 행사로, 생전어 대(大) 사이즈(80~100g) 한 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992원에, 생전어 중(中) 사이즈(60~80g) 한 마리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한 696원에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