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자체 단체장 동정(2022년 8월 8~12일)
상태바
지자체 단체장 동정(2022년 8월 8~12일)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2.08.1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도지사 러시아 대안시장 개척 위해 몽골 방문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지난 8일 러시아 대안시장 개척을 위해 몽골을 방문해 울란바토르시와 우호협정을 체결하고 우수상품 수출상담회 참가기업을 격려하는 등의 활동을 펼쳤다.


경남도지사 사천서 소통 간담회 열어
박완수 경남도지사는 지난 8일 사천 항공우주센터에서 소통 간담회를 했다. 박 지사는 “기업 하기 좋고 투자하고 싶은 경남으로 만들고 항공우주산업과 방위산업도 키워야 한다”고 말했다.


충남도지사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 방문
김태흠 충남도지사는 지난 9일 아산시 소재 충남자립지원전담기관을 방문해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자립준비청년(보호 종료 아동)들을 응원하고,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강원도지사 18개 시·군 순방 나서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지난 10일 춘천시와 고성군을 시작으로 9월 말까지 18개 시·군을 순방한다. 공약사항인 ‘찾아가는 강원도청’의 이행과 강원특별자치도의 출범을 준비하기 위한 취지다. 


제주도지사 도청 직원 격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지난 8일 제주도청 1청사, 2청사, 건설회관을 잇따라 방문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오 지사는 “공직자들의 처우와 근무환경 개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전북도지사 섬의 날 기념식 참석
김관영 전북도지사는 지난 8일 군산새만금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섬의 날 기념식에 참석했다. 섬의 날은 섬의 가치와 가능성에 대한 국민의 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8월 8일로 지정됐다.


경기도지사 소방재난본부 방문해 관계자 격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집중 호우가 쏟아진 지난 9일 밤 비상근무 중인 소방재난본부를 방문했다. 김 지사는 “심신이 힘들겠지만 조금만 더 힘을 내주기를 당부드린다”고 밝혔다.
 

부산시장 부산미래혁신회의 참석
박형준 부산시장은 지난 9일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2차 부산미래혁신회의에 참석했다. 박 시장은 글로벌 영어 상용도시의 추진전략에 대해 다양한 민관 전문가와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시장 휴가 중 복귀 호우 피해 복구 긴급 점검
유정복 인천시장은 지난 8일 폭우로 큰 피해가 발생하자 휴가를 중단하고 복귀해 긴급 점검회의를 주재했다. 9일엔 인천시 재난안전상황실을 방문, 피해 복구에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