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9.05.01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남부수협, 장학금 전달식
경기남부수협(조합장 정승만)은 최근 본점에서 학생 및 학부모, 수협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도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경기남부수협은 고등학생 22명, 전문대학생 6명, 대학생 23명 등 모두 51명에게 446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경기남부수협은 조합원의 자녀로서 품행이 바르고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을 장학생으로 매년 선발해 장학금을 지원함으로써 수산업과 어촌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성산포수협, 한마음 체육대회 열어
수협중앙회장배 제주 수협인 한마음 체육대회가 '하나되는 수협人'을 주제로 지난 4월 27일 성산읍국민체육센터에서 개최됐다.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주관로 개최된 체육대회에는 제주지역 국회의원을 비롯한 제주관내 7개 조합 임직원과 어업인 및 유관기관 단체장 등 800여명이 참석했다.
김계호 성산포수협 조합장은 개회사를 통해“수협인의 단합과 화합을 통한 수산 발전과 수협의 밝은 미래를 위해 함께 노력하자”고 강조했다.

고흥군수협,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 홍보대사 위촉
고흥군수협(조합장 이홍재)은 최근 김원길 ㈜바이네르 대표를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김원길 대표는 제화명품 업체인 바이네르를 이끌어 오면서 평소에 고흥군수협 수산물에 관심을 가져 왔었다.
이홍재 고흥군수협 조합장은 “김 대표는 중소기업가로서 다양한 사회활동을 펼치는 과정에서 우리 고흥군에서 생산되는 수산물에 남다른 애정을 갖고 그 우수성을 홍보하는 데 진력해왔다”며 “앞으로도 고흥 수산물의 소비촉진 붐을 조성하기 위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고흥군수협 수산물 홍보대사로 위촉한다”고 밝혔다.

한여련 제주어류양식수협분회 해안가 정화 활동
(사)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제주어류양식수협 분회(분회장 현명숙)는 지난달 30일 성산읍 온평리 해안가 정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현명숙 분회장은 “앞으로도 해안가 정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진행 할 예정이며, 아름다운 제주바다를 후손들에게 남겨주는 것이 우리의 책임이라 생각하고 우리 모두의 유산인 바다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노력하겠다”고 약속 했다.

굴수하식수협, 해양환경연합과 MOU
굴수하식수협(조합장 지홍태)은 대한민국 해양환경연합 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최수복)과 ‘청소년 환경단 교육 프로그램’ 후원을 위한 MOU를 최근 굴수하식수협에서에서 체결했다.
‘청소년 환경단 교육 프로그램’은 대한민국 해양환경연합 사회적협동조합에서 청소년들의 해양쓰레기 수거 체험을 통해 해양환경의 중요성을 일깨우고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적극 유도하기 위해 지난 2017년 10월 20일 창단한 이후 매월 1~2회씩 통영 관내 해안변에 방치돼 있는 해양쓰레기를 수거하는 청소년 환경 체험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에는 통영시 동원고등학교를 비롯한 5개 학교 120여명의 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속초시수협, 산불피해 이재민 돕기 나서
속초시수협(조합장 박혜철)은 지난달 24일 속초시를 방문, 김철수 속초시장에게 산불 이재민들을 위해 써 달라며 1000만원 상당의 전동차 4대를 전달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