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농·어업인 대상 후보자 공모
상태바
보령시, 농·어업인 대상 후보자 공모
  • 한국수산경제신문
  • 승인 2018.10.04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12일까지 개인 또는 단체 신청 가능

충남 보령시는 급변하는 농업환경을 극복, 성공한 농어업인을 발굴․육성해 농어업과 농어촌 발전의 계기를 마련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제11회 보령시 농어업인 대상 후보자를 공개모집한다.


공모대상은 쌀 생산 및 원예․특작 부문 축산 및 임업부문, 어업 부문, 수출․가공․벤처농어업 등 과학농어업 부문 등 모두 4개 부문으로 각 부문별 1인 또는 1개 단체를 선정한다.


추천 대상자는 보령시에서 농어업을 영위하는 사업장이 있고 농어업에 직접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그 업적이 탁월해 농어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현저한 농어업인 또는 농어업단체다.


또 동일부문 업종에 5년 이상 종사한 자와 국제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는 신품종 및 농・어업의 새로운 경영기법을 개발한 자, 수출 증진으로 소득을 증대한 자를 우선 선발한다.


추천방법은 농어업인 대상 후보자 추천서와 공적조서, 기타 공적 증빙자료(관련 사진, 보도자료, 영농일지 및 연구논문 등)를 첨부해 주소지 읍면동장, 농어업관련 기관․단체의 장 및 10명 이상의 농어업인 추천을 받아 보령시 농업기술센터 농축산과(041-930-3372)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접수된 후보자를 대상으로 서류심사와 현지실사, 심사위원회를 거쳐 수상자를 최종 결정하고, 수상자는 오는 11월 9일에 예정된 제23회 농업인의 날 행사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