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전 북어볶음
상태바
퓨전 북어볶음
  • 장승범
  • 승인 2004.08.1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
북어는 단백질이 풍성하고 지방이 적어 맛이 담백하다. 특히 간을 보호해주는 아미노산 성분이 많아 해장국으로 애주가의 사랑을 받고 있다. 잘 말려낸 북어는 상할 염려가 없으므로 미리 사놓았다 필요할 때 이용하면 좋다. 북어의 떫은맛을 없애고 그 살을 부드럽게하려면 맹물보다는 쌀뜨물에 불리는 것이 좋다. 쌀뜨물은 맹물보다 점도가 높아 생선의 맛난 성분이 흘러나오는 것을 막아 줄 뿐 아니라 쌀뜨물의 콜로이드성 물질이 특유의 떫은맛을 없애주기 때문이다. 각종 술안주나 아이들 간식으로도 훌륭한 퓨전 북어볶음을 만들어 보자.

재료는 북어1마리, 녹말가루 1컵, 밀가루 1/2컵, 양파 50g, 홍고추 1개, 피망 1/2개, 마늘 5g, 소금, 후추, 고추장 1큰술, 토마토게첩 6큰술, 파인애플 2쪽 등이면 된다.

북어를 적당히 불린 뒤, 머리부분을 자르고 가운데 뼈를 발라낸 다음 한입크기로 썰어 놓는데 이때 물기를 없애고 소금 후추로 밑간을 한다.
밑간한 북어에 녹말가루를 묻혀 털어 낸 후 계란, 녹말가루, 밀가루, 물을 넣어 걸죽하게 만들어 튀김옷을 입혀 바삭하게 튀겨낸다. 홍고추, 피망, 양파 등을 손질해 1cm크기로 네모나게 썰고 마늘은 다지며, 파인애플은 적당한 크기로 썬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을 볶아 향을 낸 다음 썰어놓은 양파, 피망, 홍고추를 볶는다. 여기에 케첩, 고추장 ,물 두 큰술 파인애플 쥬스 3큰술 정도 넣어 소스가 걸죽해지면 튀긴 북어와 미리 썰어놓은 파인애플을 넣어 살짝 볶아 접시에 담아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