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8.08.02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지역본부 욕지수협 경영진 간담회
수협중앙회 경남지역본부(본부장 이영준)는 최근 욕지수협(조합장 최판길)에서 경영진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욕지수협 경영진 간담회에서는 건의 사항 등을 수렴하고 대내외 경제전망과 공제사업을 설명했다. 
이날 이영준 경남지역본부장은 “욕지수협은 현제 공제사업목표 100%를 달성했고 그룹1위를 달리고 있다”고 격려하고 “더욱더 매진해서 연도대상에 도전하면 좋겠다”고 말했다.


죽변수협 울진군청에 선풍기 100대 기증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죽변수협(조합장 임병옥)은 지난달 26일 울진군청에  지역의 저소득계층을 위해 마련한 선풍기 100대를 전달했다.
죽변수협은 상호금융 여•수신 9000억 원 목표초과 달성과 더불어 2017년 공제연도대상 수상을 기념하기 위해 전 조합원과 우수고객들에게 사은품으로 선풍기 1400대를 지급했다. 아울러 울진군의 복지 향상과 지역민과 상생하는 지역금융으로 거듭나기 위해 저소득계층에게 선풍기 100대를 지급하게 됐다고 관계자는 전하고 있다.
이에 전찬걸 울진군수는 평소 지역민과 상생하는 죽변수협의 노고와 착한 선풍기 전달을 통한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수협 임직원들에게 격려와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인천·경기지역 수협조합장 등과 어업인 자율협약
인천‧경기지역 수협들은 인천광역시와 관내 해역에서 수산자원의 보호를 위해 수산업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세목망 사용 금지기간(7월1일 ~ 7월 31일)을 어업인, 어업자 단체 등이 자발적으로 8월 20일까지 연장하겠다는 협약을 지난달 23일 체결했다.
이날 자율협약식에는 경인북부․인천․경기남부․옹진수협 조합장들을 비롯 인천자망협회장․경기도선주협회장 등이 참석하고 인천․경기지역 어선어업인 700여 명이 서명에 참여했다.
자율관리협약의 주요 내용은 세목망 사용 금지기간을 20일간 연장해 세목망 사용시 불가피하게 포획되는 어린 물고기의 양을 감소시켜 급격하게 감소하는 수산자원을 어업인 스스로 지켜나가고자 하는 의지에서 자율적으로 체결한 것이다.


경주시수협 원로 조합원 감사행사 진행
경주시수협(조합장 하 원)에서는 지난달 27일 중복을 맞아 75세이상 원로조합원 150여 명을 초청해 수산인회관에서 삼계탕을 대접하는 감사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는 임원과 대의원, 어촌계장들이 직접 원로조합원을 안내하고, 한국여성어업인연합회 경주시분회(회장 김순기) 회원들이 정성스럽게 음식을 준비하고 감사의 인사를 드리는 뜻 깊은 행사로 진행됐다.
하 원 조합장은 “우리 수협의 오늘이 있기까지 원로 조합원들의 노고가 대단히 크며 앞으로도 1등급 조합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며 앞으로 더욱더 좋은자리를 마련하여 선배님들을 잘 모시겠다”고 전했다. 
이날 참석한 최병윤 감포읍장은 경주시수협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어업인과 함께 지역발전에 앞장서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했다.

근해통발수협 쌀 100포와 이웃돕기 성금 전달
근해통발수협(조합장 김봉근)과 근해통발선주협회(회장 정영철)는 308 운화호 진수식에 참여한 이웃의 뜻으로 모아진 백미 100포(250만 원 상당)와 이웃돕기 성금을 지난 20일 도남사회복지관에 전달했다.
이 후원금품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세대에게 희망을 더하기 위해 백미 지원사업 및 결식우려 독거노인 중식배달에 사용될 예정이다.
결식우려 독거노인 중식배달 사업은 통영시내 60세 이상 저소득노인 40세대에 월~금요일의 주5회 균형 잡힌 식단의 중식도시락을 배달하는 사업이다.
김봉근 조합장은 “작은 정성이 지역내 도움이 필요한 이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성산포수협 SH채우미 봉사단 봉사활동
성산포수협(조합장 김계호)봉사단체인 SH채우미 봉사단은 최근 표선면 예담 노인전문 요양원에서 봉사활동을 가졌다.
지난 4월에 이어 20여 명의 봉사단원이 주변 예초작업 활동과 위문물품을 전달하며 지속적인 나눔의 정신으로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봉사활동을 통해 실천하는 SH채우미 봉사단이 될 것을 다짐했다.

울산수협, 온산지점 준공식
울산수협 (조합장 오시환)은 지난달 25일 온산지점 준공식을 가졌다.
이날 준공식에는 전국각지의 수협 조합장을 비롯해 지역 관내 각계각층의 기관단체장 및 주민 등 내․외빈 150여 명이 참석했다.
울산수협 온산지점은 온산읍과 울주군의 지역금융을 담당하는 중요한 금융기관으로 자리매김하여 지역주민과 어업인에게 앞선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전망이다.


서귀포수협 위미에덴요양원에 기증
서귀포수협(조합장 김미자)은 최근 사회복지시설 위문품으로 쌀 400kg을 서귀포시 위미에덴요양원에 전달했다.
이날 전달한 쌀은 서귀포수협 임직원 및 조합원 가족들의 정성을 모아 마련된 위문품으로 어려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고자 하는 조합원들의 마음을 담아 기증하게 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