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개 수산물 안전관리 기관협의회 열려
상태바
24개 수산물 안전관리 기관협의회 열려
  • 탁희업
  • 승인 2018.03.08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양식장·위판장 등 1만3000건 실시

처음으로 수산물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기관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원장 박신철)은 지난 6일 ‘수산물 안전성 조사 관계기관 협의회’를 개최했다.


부산‧인천‧경기‧충북‧전북‧전남‧경남‧제주 등 9개 지자체와 국립수산물품질관리원(이하 ‘수품원’) 14개 지원이 참여한 이날 협의회에서는 ‘18년 수산물 안전성조사 추진계획을 공유하고 기관 별 역할분담 등을 통한 업무 효율화 방안 등을 논의했다. 수산용 의약품 관리 방안에 대한 교육도 병행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수산물 안전성조사의 중복 및 사각지대를 해소하기 위해 지자체는 관내 양식장을 전담하고 수품원은 부적합 이력이 있거나 오염우려 지역, 위․공판장 등을 중심으로 조사를 실시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금년도 수산물 안전성 조사는 양식장, 위‧공판장 등을 대상으로 총 1만3,000건을 실시하게 되며 이 중 지자체는 4,880건을, 수품원은 8120건(62.4%)을 각각 나누어 조사할 계획이다.


수산물 안전성 조사는 굴, 전복, 갈치, 고등어, 대구 등 74개 품종에 대해 중금속, 방사능, 항생제 등 93개 항목에 대해 잔류 여부를 검사해 부적합 수산물에 대해서는 폐기하거나 출하연기 등의 행정조치를 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