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합 소식
상태바
조합 소식
  • 장승범
  • 승인 2017.10.1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 수협 관내 9월 어업인 현장설명회
경남지역본부 공제보험사업단(단장 강진만)은 정책,양식보험의 필요성과 주요내용에 대한 어업인들의 이해를 돕고 밀착형 홍보를 위해 '어업인 현장설명회'를 지난달 8일 거제수협을 시작으로 15일 마산수협, 22일 남해군수협, 27일 통영수협에서 300여명의 어촌계장 등 어업인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했다. 이번 현장설명회에서는 2018년 어선원보험의 당연가입 확대(4톤->3톤), 제도개선 사항과 지방비 보조 증액사항 등이 안내돼 어업인의 큰 기대와 호응을 얻었으며 특히 김태환 해양수산부 소득복지과 사무관과 어영일 수협중앙회 정책보험부장이 배석해 어업인이 중심이된 발전된 정책보험의 방향을 제시하는 자리가 됐다. 아울러 경남지역본부 관계자는 정책, 양식보험의 이미지 개선을 위한 현장 중심 맞춤형 어업인 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시행해 정책보험의 질적,양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제주관내 7개 조합장, 감사패 받아
제10회 제주해녀축제가 ‘어머니 숨비소리, 세계인 가슴속에’ 라는 주제로 지난달 30일 토요일부터 이틀간 제주 해녀박물관 광장과 인근 해안에서 열렸다.
축제에서 제주도내 7개 수협은 조합을 대표하는 수산물을 경매하고 판매한 후 그 수익금을 기부하는 ‘수산물 판매·경매쇼’를 진행했다.
한편 제주시와 서귀포, 한림수협 등 제주도내 7개 수협 조합장들은 해녀축제 전야제로 열린 전국 해녀 교류행사에서 제주특별자치도해녀협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


구룡포수협 조합원 자녀에 장학금 전달
구룡포수협(조합장 김재환)은 지난달 말 조합 대회의실에서 조합원 자녀 50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
지난 2007년부터 환원사업의 일환으로 조합원 자녀에게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는 구룡포수협은 올해 초·중·고등학생 41명에게 각각 50만 원씩, 성적우수 대학생 9명에게는 각각 200만 원씩, 포항과학기술고등학교에 기탁장학금 200만 원 등 총 405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포항수협 장학금 전달식 가져
포항수협(조합장 임학진)은 지난달 28일 성적이 우수한 조합원 자녀들을 대상으로 ‘2017년도 조합원자녀 장학증서 전달식’을 가졌다.
포항수협은 조합원 자녀 중 학업성적이 우수한 고등학생, 대학생을 대상으로 심사를 실시하고 고등학생 11명, 대학생 16명에게 총 204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멍게수하식수협 조합원 체육대회
멍게수하식수협(조합장 정두한)은 지난달 30일 조합원들의 친선과 결속을 다지는 제3회 멍게가족 한마음체육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두한 조합장과 천영기 도의원, 김의순 시의원, 조합원 등 3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고, 명랑운동 게임, 조합원 노래자랑, 경품상품 추첨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제주시수협 제주시 오일시장서 판촉행사
제주시수협(조합장 김성보)은 해녀의 주 소득원인 소라의 소비 촉진을 위해 지난 2일 제주시 오일시장에서 판촉행사를 가졌다.
제주시수협은 수산물 수요가 증가하는 추석을 맞아 소라를 홍보하고 소비를 확대하기 위해 시식회와 판매 행사 등을 열어 시장을 찾은 제주시민과 관광객 등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