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물고기 웹사이트 구축
상태바
민물고기 웹사이트 구축
  • 장승범
  • 승인 2004.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
민물고기 환경과 생태 정보를 담은 국내 최대의 민물고기 웹사이트가 경북도에 의해 구축돼 지난 17일부터 시험 운영에 들어갔다.
경북도에 따르면 경북을 비롯한 국내 주요 하천과 외국의 하천, 해안에 사는 민물고기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실은 ‘민물고기 환경·생태 사이버 체험관(www.fish.go.kr, www.minmul.go.kr)’이 8개월 동안 작업한 끝에 일반에 공개됐다.
경북도측은 “수중 웹카메라를 설치해 민물고기의 생태를 24시간 실시간으로 관찰하고 우리 나라 대표어종과 멸종어종, 천연기념물, 외래어종 등 총 2백10종을 가상 현실기술로 완전히 복원했다”며 “이 사이버 체험관은 민물고기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집약한 전국 최대의 환경·생태 정보시스템이다”고 말했다.
이 민물고기 체험관은 환경관과 생태관, 체험관, 어린이관, 관광정보, 커뮤니티 등 6개 부분으로 나눠져 있다. 이 체험관에서는 울진에 있는 ‘경북 민물고기 전시관’을 인터넷으로도 감상할 수 있으며, 사이버상에서 물고기를 기르거나 요리하는 일도 할 수 있다.
경북도 정보통신담당 송경창 과장은 “물고기 체험관을 환경과 생태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인식하는 교육장으로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며 “울진의 ‘경북민물고기 연구센터’와 상호 연계해 홍보하고, 국립수산과학원데이터베이스 등과 협력해 민물고기 관련 자료를 더욱 많이 모아 체계적인 관리를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