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전복요리
상태바
다양한 전복요리
  • 장승범
  • 승인 2004.06.26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U
전복회전복은 날로 먹으면 오돌오돌 씹히는 맛을 느낄 수 있다. 전복회는 봄과여름에 살이 단단하고 촉감이 좋아 미식가들이 즐겨 찾는다. 전복 살을 얇게 썰어 초밥위에 얹어 먹는 전복초밥도 인기.
해천탕(전복삼계탕)전복은 닭과도 잘 어울린다. 닭과 산 전복, 인삼 녹용 감초 녹각 등 각종한약재, 그리고 야채를 넣고 끓여낸 해천탕은 전복탕의 최고봉으로 꼽힌다. 닭 냄새가 거의 안나고 간의 피로를 풀어주는 원기회복에는 그만이라고. 전복을 껍질째 넣고 압력솥에서 끓여내 국물이 진국이면서도 담백하다.
전복조림청경채와 브로콜리 등을 함께 넣고 굴소스에 졸여낸 전복은 부드럽기 그지없다. 굴소스 국물을 끝까지 떠먹는 것도 잊지 말 것.
전복영양솥밥전복에 굴 등 각종 해물, 그리고 밤과 대추 버섯 등 10여가지 재료를 넣고돌솥에 찐 밥은 영양만점이다. 전복 내장까지 들어가면 고소한 향까지 느껴져 금상첨화.
전복구이전복의 감칠맛을 느끼려면 익혀 먹으면 된다. 산 전복은 굽게 되면 훨씬부드러워진다. 참기름에 살짝 찍어 먹으면 깊은 여운까지 남는다. 이가 좋지않은 어르신들이 먹기에도 부담없다. 전복 전문점 마다 차이가 있는데보통 간장양념, 된장, 치즈버터 등 3가지 양념 맛으로 굽는다.
전복탕수육어린 아이들은 어른과 달리 전복 요리를 봐도 반기거나 그다지 즐겨 먹지않는다. 그래서 전복을 탕수육으로 만들어 놓으면 의외로 쉽게 젓가락이간다. 해물향이 거의 나지 않아 아이들이 느끼해 하지도 않는다.
전복물회전복과 함께 각종 야채를 잘게 채썰어 만든 물회. 과일로 만든 소스를 국물에 넣어 상큼하다. 얼음을 띄워 먹으면 입안이 개운하고 시원해진다.
전복무침전복을 골뱅이처럼 먹을 수 있는 메뉴. 야채와 함께 소스에 무쳐 들깨가루까지 뿌려주면 조리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