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쿠아인포, 취업설명회와 워크숍 개최
상태바
아쿠아인포, 취업설명회와 워크숍 개최
  • 탁희업
  • 승인 2012.11.2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
제2회 양식산업 취업설명회가 ‘세계 양식산업계 리더가 됩시다’라는 주제로 지난 15일 부산 벡스코에서 아쿠아인포 주최로 열렸다.
부경대 등 6개 대학의 8개 학과에서 160여 명의 재학생 및 졸업생이 참여한 이번 행사는 양식산업의 비전과 예비 취업자들에게 필요한 실질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을 수 있었다. 또한 실질적인 채용, 현장 면접, 정보 교환의 장을 마련하여 기업과 구직자들에게 만남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양식산업계 미래 초석을 다지는데 일조했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 양식산업은 미래 성장산업이다, △ 어떻게 양식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가.라는 주제발표와 함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작성요령, 구인업체 회사 소개등이 진행됐다.
한편, 아쿠아인포는 제4회 벡스코양식워크숍 ‘전복 종묘 폐사율 저감 전략’도 동시에 개최했다. 올해 워크숍에서는 전복양식 현장의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선진 양식법과 현황을 소개함으로써 새로운 혁신 양식법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아쿠아인포는 "한국 양식산업의 지속 성장을 위한 우수한 젊은 인재 영입과 청년들의 취업을 지원하고자 매년 취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며, "올해 행사에서는 양식선진국 노르웨이의 양식산업과 비전을 소개함으로써 양식산업의 새로운 발전과 전문직업을 발굴하는 기회를 제공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