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웰빙젓갈 명산품 육성사업 신청
상태바
속초 웰빙젓갈 명산품 육성사업 신청
  • 장승범
  • 승인 2008.03.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F
강원 속초시는 최근 지식경제부의 2008년 지역연고산업진흥사업(RIS)에 속초 웰빙젓갈 명산품 육성사업 을 강원전략산업기획단에 신청했다.
속초시는 해양가공식품 육성을 위하여 속초의 대표적 음식인 젓갈을 소재로 하는 젓갈산업을 고도화·개량화,정량화를 통해 속초시의 대표적 브랜드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중에 있다.
강원도내에서는 현재 속초를 포함한 6개시군이 신청해 경합을 벌일 예정이며 이중 최종 2개 시군이 1차 선정되어 2차 지식경제부의 산업기술평가원에서 16개시도에서 올라온 32개시군이 경합을 벌여 최종 10개∼12개 시군이 선정될 예정이며 사업선정시 3년간 매년 10억여 원의 국비가 지원될 예정이다.
지난 19일에는 강원전략산업기획단이 강릉대에서 속초 웰빙젓갈 명산품 육성사업에 대한 현장실태조사를 했으며 속초부시장과 속초젓갈협회회장께서도 참석, 사업에 대한 우리시 열의를 평가위원들에게 각인시켰다.
현장 실태조사를 바탕으로 내달 1일 도청에서 6개시군이 사업보고회를 가져 강원도지역혁신협의회에서 14일 2개시군을 발표히게 된다.

속초시는 젓갈산업 클러스터 조성사업 추진, 관내 해양수산가공업체들을 지원하기 위한 조례 제정 등 젓갈산업을 속초시의 대표적인 브랜드 산업으로 육성하기 위한 행정 및 재정적 지원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관련 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