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산자원공단 동해본부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2021-01-25     한국수산경제

한국수산자원공단(FIRA, 이사장 신현석) 동해본부는 최근 ‘안전보건 경영시스템(KOSHA-MS)’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안전보건 경영시스템 인증은 안전사고와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해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에서 시행하는 제도로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안전관리 능력이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 기관에 수여된다.

FIRA는 안전한 직장을 구현하기 위한 △안전경영 시스템 운영 △안전보건문화 조성 △자율안전체계 구축 △협력사 안전보건경영 동반자 인정 등의 내용을 담은 안전보건 경영방침을 선언했다.

이에 따른 안전보건 경영방침으로 실행계획의 수립, 실행, 점검을 통한 지속적인 개선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한 점 등을 인정받아 인증심사단으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동해본부는 안전관리 조직 보강, 분기별 안전교육 실시, 잠재 위험요소 파악과 개선을 위한 점검 강화,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직원 안전참여방 게시판 신설 및 안전자료 공유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으며 체계적 안전관리를 위해 매뉴얼, 절차서, 지침서를 규정화해 자율안전보건체계도 강화했다.

이석희 동해본부장은 “앞으로도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개선해 근로자의 생명과 안전을 중시하는 사업장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며 안전한 직장문화 조성 의지를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