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업무펼가 결과 해수부 최우수기관
상태바
정부업무펼가 결과 해수부 최우수기관
  • 하주용
  • 승인 2003.08.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

해양수산부가 43개 중앙행정기관을 대상으로 국무조정실에서 실시한 상반기 정부업무 평가결과, 자체평가 수행노력부문과 민원서비스 만족도부문에서 골고루 우수한 성적을 거둬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국무조정실은 지난달 30일 고건(高健) 국무총리 주재 하에 정부중앙청사에서 정부부처 평가보고회를 개최, 해수부가 홈페이지에 사이버 평가방을 설치, 운영하는 한편 자체평가때 별도의 평가지표를 개발하는 등 올바른 평가체계의 확립했을 뿐 아니라 사업추진 과정상 문제점을 스스로 발굴, 이에 대한 개선방안을 마련한 점을 높이 평가해 해수부를 상반기 최우수기관으로 선정했다.
국무조정실에 따르면 해수부는 자체평가수행노력 평가에서 행자부, 건교부와 같이 우수기관에 선정됐으며, 민원서비스 만족도조사에서도 과기부, 정통부와 같이 우수기관으로 뽑혔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보면 2개 분야에서 각각 2위를 해 종합적으로는 최우수기관에 선정된 것이다.
해수부는 올해로 창설 7년째를 맞는 신설부서로서의 한계를 극복하고 지난해 평가때 우수기관으로 선정된데 이어 금년 상반기에도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기쁨을 안게 됨으로써 대통령을 배출한 부처로서의 자긍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다시 한번 마련했다는 점에서 크게 고무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