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 해양바이오산업 창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완도 해양바이오산업 창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 개최
  • 장승범 기자
  • 승인 2021.10.18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군, 식품·의약·화학·에너지·연구개발 등 아이디어 모집

전남 완도군은 해조류를 활용한 해양바이오산업 분야의 아이디어, 기술력 등을 바탕으로 한 창업 아이템을 발굴·지원하기 위해 ‘제1회 완도 해양바이오 창의 경진대회’를 개최한다.

완도군이 처음 개최하는 이번 창업 아이템 발굴 경진대회는 식품과 의약, 화학, 에너지, 연구개발 및 서비스 등 해양바이오산업 5대 분야에 대해 아이디어를 공개 모집한다. 

참가 자격은 창업한 지 7년 이내의 예비(초기) 창업자, 관련 분야 전공 대학(원)생 등으로 개인 또는 팀도 가능하며 해양바이오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완도군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및 사업 계획서 서식을 내려받은 다음 작성한 후 전자우편(wandochiu4u@naver.com)을 통해 11월 10일까지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 선정은 예선과 결선 등 2단계의 심사를 거치며, 예선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평가단의 서면 심사를 통해 결선 진출 10팀을 가려낸다. 

결선은 현장 발표로 진행되며 평가 결과에 따라 대상, 우수상, 장려상과 상금을 수여한다. 

결선 발표 및 시상식은 12월 3일에 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해조류를 주제로 한 특수 분야이고 처음 개최되는 대회임을 감안해 결선에 참가한 10팀 모두 시상할 계획이다. 

특히 결선 진출 팀에는 소액의 연구비를 지원해 전문가 멘토링을 받고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특전도 부여된다.

또한 완도군에서는 지역발전투자협약 시범 사업으로 추진 중인 해양바이오 공동 협력 연구소와 스타트업 센터가 내년에 준공되면 우선 입주권을 제공하는 등 수상 팀에게 제공할 다른 혜택들도 검토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