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수산식품 수출기업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상태바
충남 수산식품 수출기업 역량 강화 세미나 개최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1.10.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 확대정책, 포스트 코로나 시대 수출시장 전략 등 설명

충남도가 급성장하고 있는 수산식품산업의 수출 확대를 이어가기 위해 도내 수산식품 수출업체를 대상으로 역량 강화 세미나를 개최했다.

충남도는 최근 보령 베이스리조트에서 수산식품 수출기업 역량 강화 세미나를 열고, 해양수산부 관계자와 수출 분야 마케팅 전문가 등을 초청해 정책 설명회와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수산식품 수출업체 관계자, 해수부, 시·군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연 이번 세미나는 수출 확대정책 설명회, 전문가 특강, 현장 의견 수렴 등의 순으로 진행했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해양수산부 수출 확대정책 설명 △포스트 코로나 수출시장 진출전략 △해외시장 수출 확대를 위한 국제인증 교육 △자유무역협정(FTA) 활용을 통한 수산식품 수출 절차의 이해 등을 주제로 강의했다.

또 해수부 수출가공진흥과장이 직접 정부 수출정책의 방향과 내년도 지원사업을 설명했다.

아울러 현장의 어려움과 건의사항을 전달할 수 있는 소통의 자리도 마련해 참가 기업의 의견을 수렴했다.

충남도 조원갑 해양수산국장은 “도내 수산식품 수출액은 올해 8월 말 기준 1억985만 달러로 전년 같은 기간(7280만 달러) 대비 50.9% 증가했다”며 “수산식품 수출이 지역경제의 주축 역할을 하는 만큼 도는 급변하는 전 세계 소비 흐름에 대응해 도내 수산식품 기업의 간편·편의식 개발와 마케팅 역량 강화 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