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생물 전염병 예방 하반기 교육 실시
상태바
수산생물 전염병 예방 하반기 교육 실시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1.10.08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가 1, 2차 상반기 교육에 이어 수산생물 전염병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한 ‘2021년 하반기 수산생물 방역교육’을 실시한다고 지난 6일 밝혔다.

교육 대상은 △수산생물 양식을 위해 신고, 면허 또는 허가를 받은 수산생물양식자 △수(水)면적 1000㎡ 이상의 상업적 목적을 위한 시설을 갖추고 살아 있는 수산생물을 전시·판매하는 운영자 △낚시터업허가를 받은 자이며 해당 업종 종사자도 포함된다.
대상자는 2년마다 1회 이상 최소 6시간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교육 과목은 수산생물방역 기초, 수산생물

질병의 이해와 건강한 수산물 생산, 수산생물질병 관리법의 이해와 방역조치 등 3과목이며 수산물 안전관리 교육도 병행한다.

3차 교육은 10월 22일에 비대면으로 진행하며 10월 14일까지 사전 신청 접수를 받는다. 4차 교육은 11~12월 중 대면 교육으로 예정돼 있으며 코로나 방역 진행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사전 교육 신청자에게는 수강링크(ZOOM 애플리케이션)와 교육 자료를 별도로 보내며, 신청 방법은 대상자들에게 문자메시지 등으로 알릴 예정이다. 이와 관련된 자세한 문의는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 수산물안전팀으로 연락하면 된다.

이상우 경기도 해양수산자원연구소장은 “수산생물 방역교육은 수산질병관리법에 따른 의무교육이라 미참석 시 수산 관련 지원 사업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니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