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산자원 지킴이 공개 채용
상태바
수산자원 지킴이 공개 채용
  • 탁희업 기자
  • 승인 2021.05.0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까지 관할 어업관리단에서 원서접수

우리 수산자원을 보호를 위한 참여형 일자리 ‘수산자원 지킴이’를 공개 모집이 실시된다.

오는 7일까지 공개 모집이 진행되는 수산자원 지킴이는 해양수산부, 지자체 어업감독공무원과 함께 6개월간 전국 24개 시·군에 있는 수협 위판장(42개소)과 수산물 전통시장 등에서 불법어업 예방 홍보활동과 어린 물고기를 유통하는 행위를 감시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접수는 우편으로만 진행하며,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과 나라일터 누리집(www.gojobs.go.kr)에서 채용공고를 확인한 후 응시원서 등 신청서류를 구비해 희망 근무지역의 관할 어업관리단으로 보내면 된다.

응시자격은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심사를 통해 총 30명의 수산자원 지킴이를 선발할 예정이다. 특히, 1차 서류심사에서는 수산분야 근무경력이나 수산 관련 자격증 보유, 또는 수산 관련 학교 재학‧졸업자 등 전문성 보유 여부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산업 종사자의 생계를 지원하는 차원에서 횟집 등 수산물 전문 음식점이나 수산물 유통업을 경영하다가 코로나19에 따른 경영악화로 폐업(휴업)한 자를 우대한다.

수산자원지킴이는 기간제근로자로서 6개월간 하루에 8시간을 기준으로 주 5일 근무하게 되며, 4대 보험을 포함해 약 200여만원 수준의 급여를 받게 될 예정이다.

채용 및 근로조건에 대한 보다 상세한 내용은 해양수산부 누리집(www.mof.go.kr) 또는 나라일터 누리집(www.gojobs.go.kr)에 게재된 채용 공고문을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