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락시장 교통 혼잡도 및 주정차 패턴 연구
상태바
가락시장 교통 혼잡도 및 주정차 패턴 연구
  • 안현선 기자
  • 승인 2021.04.12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공사·서울디지털재단 업무협약

서울시농수산식품공사가 서울디지털재단과 공공서비스 개선을 위한 빅데이터 협력 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가락시장 현안과 서울시 민생문제 해결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빅데이터 기반의 분석연구를 실시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다.

구체적으로 양 기관은 △가락시장 현안 및 서울시 도시문제·민생문제 해결을 위한 과제 발굴 △연구의 원활한 수행을 위한 자료·정보, 인적·물적 자원 등 공유 △데이터 기반 과학행정을 위한 데이터 분석 역량 및 관리 노하우 공유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협약기간은 2년이다.

서울디지털재단은 서울시공사가 보유하고 있는 가락시장 출입문별 차량 입출차 현황, 가락몰 실시간 주차 현황 등 내부 데이터와 유동인구, 민원데이터 등 외부 데이터를 결합·활용해 가락시장 현안과 시민 불편사항 해소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연구를 추진한다.

서울시공사는 데이터 분석 연구 결과를 기반으로 가락시장 현안 해결을 위한 기준을 정립하고 향후 신규 서비스 창출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첫번째 협업 과제로는 ‘가락시장 교통 혼잡도 및 주정차 패턴 분석’ 연구를 오는 4월부터 착수한다.

이 밖에도 양 기관은 앞으로 공사·투출기관이 보유한 빅데이터 결합 기반의 분석 연구를 통해 서울시 농수산물 유통 및 공공서비스 개선, 민생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협력방안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