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해양·수산바이오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상태바
부산시, 해양·수산바이오 중소기업 해외 진출 돕는다
  • 한국수산경제
  • 승인 2021.04.1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인증 획득 지원

부산시가 코로나19로 해외시장 진출에 애로를 겪고 있는 지역 내 해양·수산바이오 중소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및 수출 경쟁력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해양바이오기업 국제인증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시는 그동안 해외식품 전시회 등을 통해 국제인증을 획득한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해왔으나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올해는 개별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 중소기업들의 해외시장 진출을 지속해서 돕는다는 방침이다. 

국제인증 지원사업은 부산지역 해양바이오기업들의 아세안·이슬람 시장과 중동시장 공략을 돕기 위해 (재)부산테크노파크가 2014년부터 시행한 ‘할랄 인증지원사업’의 지원범위를 확대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난 2018년부터 시행해오고 있다.

이는 국제인증 획득과 제품 고급화, 해외 비즈니스 지원 등 세 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각각 범위를 다르게 지원한다. 지원 대상은 부산시에 본사를 두고 공장 등록을 마친 제조업체로 기업 부담금은 사업비의 10% 이상이 돼야 한다.

국제인증 획득 지원은 제품과 관련된 국제인증 획득을 위한 컨설팅, 인증 수수료와 더불어 인증서 갱신 비용을 지원한다. 총 5곳을 대상으로 업체당 최대 1200만 원까지 지원된다.

제품 고급화 지원은 국제인증 획득 전후 시장 진입을 위한 기업체를 대상으로 제품개발비, 시험분석, 디자인 개발비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총 3곳에 업체당 최대 800만 원을 지원한다. 

해외 비즈니스 지원은 국제인증을 보유한 기업들의 시장 진입을 위해 온·오프라인 마케팅 비용을 지원한다. 올해는 총 2곳에 업체당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신청은 오는 16일 오후 6시까지 (재)부산테크노파크 스마트해양기술단 해양수산바이오센터로 이메일(fis19@btp.or.kr) 또는 우편(18시 도착 분에 한함)으로 신청하면 된다. 상세 내용은 부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btp.or.kr) 또는 전화(051-720-8925)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